2025.11.22 토요일
맑음 서울 13˚C
맑음 부산 12˚C
구름 대구 10˚C
구름 인천 14˚C
맑음 광주 12˚C
맑음 대전 12˚C
맑음 울산 14˚C
맑음 강릉 14˚C
구름 제주 14˚C
신화통신

[경제] 中 홍콩, '국제 자동차 및 공급사슬 박람회' 열려...글로벌 신기술 집중 전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奚天麒
2025-06-13 19:22:21
'2025 국제 자동차 및 공급사슬 박람회(홍콩)'를 찾은 시민이 12일 훙치(紅旗)의 자동차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홍콩=신화통신) '2025 국제 자동차 및 공급사슬 박람회(홍콩)'가 12일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 개막했다. 행사는 15일까지 진행되며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신기술을 집중적으로 전시한다.

존 리(李家超) 홍콩 특별행정구(특구) 행정장관은 축사를 통해 홍콩이 국제화 자본시장과 세계적인 수준의 전문 서비스를 바탕으로 본토 신에너지차 기업에 자금 조달과 해외 홍보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시에 해외 기업이 본토의 거대한 시장에 진출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쉬녠사(徐念沙) 중국기계공업연합회 회장은 홍콩이 ▷성숙한 자본시장 ▷활발한 중계 무역 ▷규범화된 법치 체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검사·인증 서비스를 갖추고 있어 중국 제조업의 글로벌화 과정에서 대체 불가능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박람회는 중국 본토 자동차 기업들이 역외 자동차 전시회에 참가한 사례 중 가장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며 역대 박람회보다 규모가 크고 내용도 보다 다채로워졌다고 평했다.

12일 '2025 국제 자동차 및 공급사슬 박람회(홍콩)'를 찾은 시민. (사진/신화통신)

이번 박람회에는 ▷글로벌 자동차 ▷공급사슬 ▷저고도 경제 ▷홍콩 혁신 과학기술 ▷본토 혁신 과학기술 ▷문화 행사 ▷홍콩관의 7개 전시 구역이 마련됐다. 중국 본토 완성차 기업 11곳 외에 약 40개의 본토 자동차 공급사슬 및 테크 기업이 참가해 국제 오토쇼 중에서 가장 많은 중국 자동차 기업이 참가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카카오
신한은행
포스코
한화
교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한화투자증권
삼성화재
SC제일은행
kb금융그룹
우리은행
삼성증권
하나금융그룹
삼성전자
db
NH
신한투자증권
KB국민은행
NH투자증
신한라이프
DB손해보험
하이닉스
롯데캐슬
스마일게이트
경주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