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1 일요일
맑음 서울 27˚C
흐림 부산 24˚C
맑음 대구 25˚C
맑음 인천 26˚C
맑음 광주 26˚C
흐림 대전 25˚C
흐림 울산 23˚C
흐림 강릉 22˚C
흐림 제주 25˚C
신화통신

[기획·한중교류] 전 중국 둔황연구원 원장 방한...중한 문화유산 교류 협력 모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黄昕欣,陆睿
2025-06-19 17:35:03

(서울=신화통신) 자오성량(趙聲良) 둔황(敦煌)연구원 학술위원회 주임위원이자 전 원장이 지난 18일 서울에서 강연을 열고 한국 각계 인사에게 둔황 석굴 예술과 중국의 문화유산 보호 경험 및 성과를 소개했다. 그는 둔황 이야기를 통해 중한 문명의 상호 호감(互鑒·서로를 본보기로 삼음)을 더욱 심화시켰다.

자오성량(趙聲良) 둔황(敦煌)연구원 학술위원회 주임위원이자 전 원장이 18일 서울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자오 위원은 신화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한국에는 중국어를 배우고 중국 문화를 이해하려는 사람들이 많고 둔황학을 연구하는 한국 전문가들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둔황 문화예술의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둔황을 직접 찾아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는 둔황연구원이 수십 년에 걸친 발전을 통해 문화재 보호 기술 분야에서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으며 풍부한 경험을 축적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둔황연구원은 문화유산의 디지털화 보존 등 분야에서 중국의 방법, 방향, 경험을 다른 나라들과 적극 공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18일 서울에서 강연 중인 자오 둔황연구원 학술위원회 주임위원. (사진/신화통신)

이번 행사는 한중문화우호협회, 중국 주서울관광사무소, 중외문화여행교류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현대
KB금융그룹_1
컴투스
KB금융그룹_2
우리은행
삼성물산
한화
미래에셋
KB금융그룹_3
농협
kt
KB국민은행_1
우리은행
콜마
kb캐피탈
한국토지주택공사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한국증권금융
우리은행
신한은행
다올투자증권
DB그룹
대신증권
KB국민은행_2
신한카드
KB국민은행_3
NH농협은행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