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8 금요일
맑음 서울 25˚C
흐림 부산 26˚C
흐림 대구 26˚C
맑음 인천 26˚C
흐림 광주 25˚C
흐림 대전 24˚C
흐림 울산 25˚C
맑음 강릉 23˚C
안개 제주 28˚C
건설

롯데건설, 혁신 스타트업 7개사와 미래 건설 기술 선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차유민 기자
2025-08-07 17:23:10

AI‧로봇‧실내환경제어 등 PoC 착수…지속적 상생 협력 모델 구축

롯데건설과 오픈이노베이션을 진행한 협력 기관 및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 로고 이미지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과 오픈이노베이션을 진행한 협력 기관 및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 로고 이미지 [사진=롯데건설]

[이코노믹데일리] 롯데 건설은 미래 건설 기술을 선도할 유망 스타트업 7개사를 최종 선정하고 이들과 본격적인 기술 검증(PoC)에 돌입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지난 4월부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경제진흥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진흥원, 한국무역협회 등과 협력을 통해 진행됐다. 총 101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했으며 기술 연구원과 현업 실무진 심사를 통해 스타트업 7개사가 최종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바이브(점 지지형태 층간차음재 개발) △오아이온(플라즈마 기술 활용 살균 및 탈취기 개발) △아이케이랩(AI 기반 영상데이터 처리 및 분석 시스템 개발) △에이아이노미스(비정형문서 자동 분석 후 정보 제공 AI 챗봇 시스템 개발) △디하이브(로봇 자율주행 및 감시 통합 관제 시스템 개발) △인터엑스(가상 세계 구현 디지털트윈 기술 및 지능형 로봇 개발) △클레네어(액화 기반 제습처리 기술 개발)가 있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롯데건설과 함께 기술 검증(PoC) 과정을 거치며 기술의 현장 적용 가능성을 검증하게 된다. 이 결과에 따라 기술 현장 확대 적용, 공동 연구 개발, 파일럿 적용 확대 등 다양한 후속 협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IBK창공, 넥스트라이즈, 월드IT쇼 등 다양한 스타트업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2022년부터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스타트업의 기술을 실제 현장에 적용해 오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빠르게 혁신 기술을 확보하고 미래 건설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우수 스타트업과 상생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현장 적용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종근당
삼성자산운용
우리은행_2
kb_2
넷마블
KB
농협
한미그룹
롯데
메리츠증권
국민카드
SK증권
농협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자산운용
kb_3
KB_1
신한은행
kb
신한투자증권
우리은행_1
한화
부영그룹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