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4 목요일
흐림 서울 27˚C
흐림 부산 31˚C
흐림 대구 32˚C
흐림 인천 25˚C
흐림 광주 31˚C
흐림 대전 29˚C
흐림 울산 33˚C
흐림 강릉 27˚C
구름 제주 30˚C
생활경제

김남정 동원그룹 회장, '베트남 서열 1위' 또 럼 당서기장과 환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5-08-14 10:01:14

지난 13일 부산 신항 동원글로벌터미널부산 방문

지난 13일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왼쪽에서 두번째과 김남정 동원그룹 회장가장 오른쪽이 동원글로벌터미널부산 현장을 방문했다 사진동원그룹
지난 13일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왼쪽에서 두번째)과 김남정 동원그룹 회장(가장 오른쪽)이 동원글로벌터미널부산 현장을 방문했다. [사진=동원그룹]

[이코노믹데일리] 김남정 동원그룹 회장이 베트남 서열 1위인 또 럼 당서기장과 부산 신항에 위치한 동원글로벌터미널부산(이하 DGT)에서 환담을 가졌다.
 
14일 동원그룹에 따르면 럼 서기장과 방문단은 대한민국 최초로 구축된 완전 자동화 스마트항만의 원천 기술력과 선진화된 운영 노하우 등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DGT를 찾았다.
 
럼 서기장은 지난해 8월 베트남 공산당 중앙위원회서 만장일치로 추대된 권력 서열 1위의 국가 최고 지도자다.
 
베트남 정부는 컨테이너 항만 산업을 국가 경제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삼고, 베트남 항만을 동북아시아 물류 허브로 키우기 위해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
 
동원그룹은 베트남과 인연이 깊다. 지난 2015년부터 현지에 계열사 두 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원F&B(식품), 동원시스템즈(제관, 연포장재)가 해마다 수출을 늘려가고 있다.
 
동원그룹의 글로벌 계열사인 TTP(Tan Tien Packaging, 딴 띠엔 패키징)와 MVP(Minh Viet Packaging, 민 비엣 패키징)는 베트남 최대 종합식품기업인 마산그룹에 연포장재와 PET 등을 공급하고 있다.
 
호치민과 하노이 등에 생산설비를 갖춘 두 계열사는 베트남 외에도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시장까지 수출을 강화하고 있으며 유니레버 등 다국적 기업에도 포장재를 공급하고 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세계적 해양수산 강국인 베트남과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우호를 증진해 수출과 현지 사업을 동시에 성장시킬 것”이라며 “지속적 투자 확대 등 경제 성장을 통해 민간 외교관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
KB금융그룹_2
KB_1
kb
한미그룹
동국제약
롯데
메리츠증권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KB
미래에셋자산운용
농협
IBK
kb_3
삼성자산운용
부영그룹
KB금융그룹_1
농협
우리은행_1
NH농협
종근당
신한은행
KB금융그룹_3
하나금융그룹
국민카드
kb_2
넷마블
SK증권
신한투자증권
우리은행_2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