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데일리 증권 브리프] 삼성자산운용, 'KODEX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 순자산 7000억 돌파 外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8.28 목요일
흐림 서울 31˚C
흐림 부산 32˚C
흐림 대구 32˚C
흐림 인천 30˚C
흐림 광주 31˚C
흐림 대전 31˚C
흐림 울산 31˚C
흐림 강릉 28˚C
구름 제주 31˚C
금융

[데일리 증권 브리프] 삼성자산운용, 'KODEX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 순자산 7000억 돌파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은 인턴기자
2025-08-28 10:07:04
삼성자산운용은 KODEX 미국30년국채액티브H 상장지수펀드ETF가 순자산 7027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KODEX 미국30년국채액티브(H) 상장지수펀드(ETF)가 순자산 7027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자산운용은 KODEX 미국30년국채액티브(H) 상장지수펀드(ETF)가 순자산 7027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누적 개인 순매수 또한 2000억원을 돌파해 2151억원을 기록했고 은행 채널의 누적 순매수도 2034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개인 투자자의 자금이 빠르게 몰리며 연초 이후 개인 순매수가 1062억원을 넘어섰다.

KODEX 미국30년국채액티브(H)는 서학개미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미국 장기채 'TLT ETF(iShares 20+ Year Treasury Bond ETF)'의 한국판으로 미국 30년 국채 실물과 미국에 상장된 순수 미국30년국채 ETF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포트폴리오를 꾸린다. 또한 환율 변동 위험을 차단할 수 있는 환헤지 구조와 연 4% 이상 안정적으로 매월 지급되는 배당금과 금리 하락 시 자본이익까지 기대할 수 있는 구조로 투자 안정성과 수익성을 모두 갖추도록 설계됐다.

총 보수는 연 0.015% 수준으로 동종 상품 대비 가장 낮다. 고비용의 레버리지 ETF를 투자 수단에서 제외해 음의 복리 효과나 과도한 재간접 투자 비용이 투자자에게 전가되지 않도록 했다. 또한 합성형으로 운용되지 않아 과도한 스왑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유아란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KODEX 미국30년국채액티브(H)는 미국 30년국채의 성과를 최대한 정교하게 추종하면서도 비용 효율성과에 초점을 두고 운용하는 상품"이라며 "고금리 투자 기회를 활용하기 위한 좋은 투자 수단으로 활용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증권, 커뮤니티 업데이트 기념 '#톡톡톡 챌린지' 이벤트 진행
 
카카오페이증권은 자사 플랫폼 커뮤니티 주요 기능 업데이트를 기념해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톡톡톡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카카오페이증권
카카오페이증권은 자사 플랫폼 커뮤니티 주요 기능 업데이트를 기념해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톡톡톡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카카오페이증권]
카카오페이증권은 자사 플랫폼 커뮤니티 주요 기능 업데이트를 기념해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톡톡톡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새로운 커뮤니티 기능을 직접 경험하고 사용자 간 활발한 소통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는 '커뮤니티'에서 3가지 미션을 수행하면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한 뒤 좋아요·댓글·팔로우 미션을 순서대로 1회씩 완료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는 2주간 운영되고 기간 중 1회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에 가입만 되어있으면 현재 계좌가 없어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당첨 시 계좌를 개설해 주식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톡톡톡 챌린지 미션을 모두 완료한 참여자에게는 최대 100만 원까지 상당의 미국주식이 랜덤으로 지급되는데 이때 미국주식은 '선물하기'로 제공되며 유관기관 제비용 및 관련 세금은 별도로 부과된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팔로우' 기능을 통해 평소 관심 있는 투자자의 활동 소식을 꾸준히 트래킹 할 수 있게 되었고 '차단' 기능으로 이용 과정의 피로감을 줄여 보다 건강한 커뮤니티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며 "'#톡톡톡 챌린지'를 계기로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교류하며 신뢰도 높은 투자 커뮤니티 문화를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진투자증권, 문화예술 지원 프로젝트 '아트체크인' 진행 
 
유진투자증권은 서울시립미술관과 함께 유진 아트체크인 시즌3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은 서울시립미술관과 함께 '유진 아트체크인 시즌3'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은 서울시립미술관과 함께 '유진 아트체크인 시즌3'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유진 아트체크인은 관람객의 풍요로운 전시 관람을 지원하고 미술의 저변 확대를 위해 양 기관이 매년 협력해 추진하는 문화예술 지원 프로젝트다. 서울시립미술관의 주요 전시와 연계해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시즌3는 국제 미디어 미술 축제인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와 연계해 진행된다. 서울시립미술관이 2년마다 주관하는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는 올해 《강령: 영혼의 기술》을 주제로 오는 11월 23일까지 서소문본관을 비롯해 낙원상가, 청년예술청 등 다양한 공간에서 열린다. 

유진투자증권은 관람객들이 비엔날레를 보다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체험형 포토 이벤트 △프리미엄 도슨트 투어 △전시 후기 이벤트 등 세 가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송경재 유진투자증권 전략기획실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시립미술관과 함께 '유진 아트체크인'을 이어가고 있다"라며 "이번 시즌3의 프로그램인 AI 체험형 이벤트와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들이 보다 특별하고 풍성한 전시 경험을 누리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iM증권, 코스콤과 토큰증권 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iM증권 류시웅 경영전략본부장 코스콤 김도연 경영전략본부장 사진iM증권
(왼쪽부터) iM증권 류시웅 경영전략본부장, 코스콤 김도연 경영전략본부장 [사진=iM증권]
iM증권은 코스콤과 토큰증권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코스콤 본사(서울 여의도) 15층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류시웅 iM증권 경영전략본부장과 김도연 코스콤 경영전략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iM증권과 코스콤의 이번 업무협약은 토큰증권 사업과 관련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토큰증권 플랫폼 구축 사업 추진을 위한 플랫폼 및 기술부문, 자산보유사 관련 사항과 신규 사업모델 발굴 등에 대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iM증권은 토큰증권을 활용한 신사업 다각화를 위해 △차지인 △소셜인베스팅랩 △투게더아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다양한 기초자산을 활용한 토큰증권 관련 사업모델 발굴 등을 검토해 왔다.

류시웅 iM증권 본부장은 "토큰증권 시장에서 경쟁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코스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라며 "시스템 구축과 매력적인 상품 개발을 통해 투자자에게 새로운 투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
농협
미래에셋
국민카드
한화
우리은행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
삼성자산운용
KB금융그룹_2
KB_1
롯데
한미그룹
신한투자증권
컴투스
삼성물산
kb_3
DB그룹
현대
종근당
농협
IBK
NH농협
KB금융그룹_3
우리은행_1
NH농협은행
신한은행
부영그룹
kb_2
과실비율정보포털
kt
동국제약
우리은행_2
KB금융그룹_1
SK증권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