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1 월요일
흐림 서울 26˚C
흐림 부산 26˚C
흐림 대구 30˚C
흐림 인천 27˚C
흐림 광주 26˚C
흐림 대전 26˚C
흐림 울산 27˚C
강릉 27˚C
흐림 제주 31˚C
산업

가전과 'IoT 기기'를 하나로…LG전자, IFA서 AI홈 솔루션 'LG 씽큐 온'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청빛 인턴기자
2025-09-01 14:47:13

오는 5일부터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선보일 예정

생성형 AI를 탑재, 생활 패턴 학습하고 예측해

LG전자의 신제품 LG 씽큐 온 사진LG전자
LG전자의 신제품 'LG 씽큐 온' [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는 오는 5일(이하 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 참가해 통합 AI(인공지능) 홈 솔루션 'LG 씽큐 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독일 베를린 국제 가전 전시회 IFA는 지난 1924년 첫 개최해 올해로 63회를 맞이한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다. 오는 9월 5일부터 9일까지 열리며 한국 기업들은 LG전자 외에도 대우, 쿠쿠 등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제품은 생성형 AI를 탑재해 대화의 맥락을 이해하며 생활 패턴을 학습하고 예측해 자동으로 기기를 조작하는 AI 홈 허브다.

LG 씽큐 온은 지난 해 9월 'IFA 2024'에서 첫 공개된 바 있다.
 
이번 제품은 일상적인 표현을 이해해 적절한 취침 루틴을 제안하고 실행하며 한 번에 여러 개의 복잡한 명령도 기억하고 실행한다. 여러 개의 기기를 한 번에 제어하거나 공간별 기기를 제어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올해에 출시할 'LG IoT 디바이스'들도 공개해 방문객들은 보다 구체화된 'AI홈'을 경험할 수 있다.
 
IoT(사물인터넷) 디바이스는 인터넷과 연결된 제품들을 말하며 전용 애플리케이션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원격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하는 LG IoT 디바이스는 스마트 도어락, 보이스 컨트롤러, 스마트 버튼, 스마트 플러그, 스마트 조명 스위치, 공기질 센서, 온습도 센서, 도어 센서, 모션·조도 센서 등 9종이다.
 
정기현 LG전자 HS(가전제품)플랫폼사업센터장 부사장은 "생성형 AI를 탑재한 'LG 씽큐 온'은 고객의 생활을 혁신적으로 바꿀 통합 AI홈 솔루션의 핵심"이라며 "가전과 IoT 기기를 하나로 연결·제어하며 고객과 함께 진화하는 AI홈 시대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3
과실비율정보포털
콜마
대신증권
KB_1
미래에셋
한화
현대
우리은행_2
KB금융그룹_1
DB그룹
우리은행_1
KB금융그룹_3
우리은행
KB금융그룹_2
kt
NH농협은행
하나금융그룹
삼성물산
IBK
하이닉스
컴투스
신한은행
kb_2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