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01 수요일
흐림 서울 24˚C
흐림 부산 26˚C
흐림 대구 27˚C
흐림 인천 25˚C
맑음 광주 25˚C
흐림 대전 26˚C
흐림 울산 26˚C
흐림 강릉 25˚C
맑음 제주 25˚C
산업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출전 선수 명단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청빛 기자
2025-10-01 13:46:07

'롤렉스 안니카 메이저 어워드' 수상자 이민지, 이번 대회 2회 우승 노려

"어느 해보다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

지난해 열린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4 대회장을 가득 채운 갤러리 사진BMW 코리아
지난해 열린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4 대회장을 가득 채운 갤러리. [사진=BMW 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오는 16일부터 나흘간 전라남도 해남군에 위치한 파인비치 골프링크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 정규 투어 대회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5'가 주요 출전 선수 명단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대회 시작이 머지않음을 알렸다.
 
1일 BMW에 따르면 총상금 220만 달러에 나흘간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LPGA의 쟁쟁한 선수들이 대거 출전했다.

올해 LPGA 메이저대회에서 가장 뛰어난 성적을 올린 선수에게 수여하는 '롤렉스 안니카 메이저 어워드' 수상자 이민지(호주)가 출전 소식을 알렸다. 지난 2023년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대회 최초 2회 우승에 도전한다.
 
이와 함께 야마시타 미유(일본), 마야 스타크(스웨덴), 그레이스 킴(호주) 등 올 시즌 메이저 챔피언들이 다수 출전을 확정 지었으며 김효주(한국), 유해란(한국), 김아림(한국), 고진영(한국), 이소미(한국), 최혜진(한국), 임진희(한국) 등 한국 대표 선수들도 대거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정은6'라는 별명의 이정은(한국)과 전인지(한국), 박성현(한국) 등이 특별 초청 선수 자격으로 나서고 최운정(한국)은 출산 이후 첫 복귀전을 이번 대회에서 치른다. 차세대 골프 유망주 발굴을 위한 특별 초청 자격으로 올해에도 국가대표로 활약하고 있는 오수민(신성고)이 2년 연속 출전한다.
 
BMW 코리아 관계자는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은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고의 경기를 선보이는 국내 유일의 LPGA 정규 투어 대회로 올해는 메이저 챔피언들과 한국 대표 선수들이 대거 출전해 어느 해보다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골프 팬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의 순간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