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3 월요일
맑음 서울 5˚C
흐림 부산 10˚C
맑음 대구 8˚C
맑음 인천 6˚C
흐림 광주 9˚C
맑음 대전 6˚C
흐림 울산 10˚C
맑음 강릉 7˚C
구름 제주 11˚C
산업

[2025APEC]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EDB와 MOU 체결…"수소 생태계 조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청빛 기자
2025-11-03 15:41:51

현대차그룹, 싱가포르·도시국가 내 수소 생태계 기반 계획

싱가포르 EDB, 현대차그룹 수소 생태걔 구축 환경 지원

 수소 중심 저탄소 기술 개발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 행사에서 박재하 현대차그룹 글로벌수소비즈니스사업부 상무왼쪽와 클라란스 추아 EDB 한국∙일본 총괄 이사가 서명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수소 중심 저탄소 기술 개발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 행사에서 박재하 현대차그룹 글로벌수소비즈니스사업부 상무(왼쪽)와 클라란스 추아 EDB 한국∙일본 총괄 이사가 서명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이코노믹데일리] 현대차그룹은 '2025년 APEC 정상회의' 기간 중 경주 'K-테크 쇼케이스' 행사장에서 싱가포르 경제개발청(EDB)과 '수소 중심 저탄소 기술 개발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열린 협약식에는 박재하 현대차그룹 글로벌수소비즈니스사업부 상무와 클라란스 추아 EDB 한국∙일본 총괄 이사, 트레버 웡 한국∙일본 담당 디렉터 등이 참석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MOU를 통해 향후 싱가포르가 수소 중심 저탄소 기술 개발 기회를 발굴하는 데 협력하고 EDB는 환경 조성을 지원해 현대차그룹이 싱가포르 내 수소 생태계 구축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대차그룹은 수소 생태계와 수소 사업을 확대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싱가포르와 도시국가 내 수소 생태계 구축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브랜드 가치 강화 및 수소 기술 혁신 홍보를 위해 싱가포르의 현지 모빌리티 파트너사와의 협업도 전개 할 예정이다. 수소 기반 차량을 운영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수소 생태계의 대중적 인식을 자연스레 확산시킬 계획이다.
 
정 징신 싱가포르 EDB 모빌리티 담당 이사는 "이번 협력은 지속 가능한 기술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싱가포르의 저탄소 경제 발전 의지와 밀접하게 부합한다"며 "양측은 현대차그룹 글로벌 네트워크 내에서 싱가포르가 가진 혁신 허브로서의 입지 강화를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하 현대차그룹 글로벌수소비즈니스사업부 상무는 "수소 산업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있어 정부의 제도적 지원은 매우 중요하다"며 "EDB와의 협력을 통해 수소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적 방향성과 실행 기반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증권
하나금융그룹
씨티
삼성화재
한화투자증권
NH
한화
신한금융지주
SC제일은행
신한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은행
교촌
롯데캐슬
NH투자증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카카오
KB국민은행
DB손해보험
포스코
db
삼성전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