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9 수요일
맑음 서울 4˚C
맑음 부산 7˚C
맑음 대구 6˚C
맑음 인천 4˚C
흐림 광주 7˚C
흐림 대전 4˚C
맑음 울산 4˚C
맑음 강릉 3˚C
흐림 제주 10˚C
생활경제

HK이노엔 '케이캡', 의약품 중 유일하게 '현재 세계일류상품'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5-11-19 17:10:22

산업통상자원부·KOTRA 주관,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 올해 97개 지정

최연우 산업통상부 중견기업정책관왼쪽과 박현정 HK이노엔 RD전략실 상무오른쪽가 지난 18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HK이노엔
최연우 산업통상부 중견기업정책관(왼쪽)과 박현정 HK이노엔 R&D전략실 상무(오른쪽)가 지난 18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HK이노엔]
[이코노믹데일리] HK이노엔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이 '현재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 육성사업이며 올해 선정된 97개의 현재 세계일류상품 중 의약품으로는 케이캡이 유일하다.

HK이노엔의 케이캡은 기존 PPI 제제와는 달리 위산 분비 최종 단계에서 칼륨 이온을 경쟁적으로 차단해 복용 후 1시간 이내에 약효가 나타나 빠른 증상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야간에도 강력한 위산 분비 억제 효과를 유지해 환자의 삶의 질을 크게 높이고 있다. 또한 식사 시간에 관계없이 복용이 가능해 환자의 복약 편의성과 순응도를 개선한 점이 특징이다.
 
현재 케이캡은 해외 53개국과 기술수출 또는 완제수출 계약을 체결했으며 국내를 포함해 중국, 중남미 등 18개국에 출시돼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세계시장점유율 5% 이상 세계 5위 이내이며 연간 수출 규모가 500만 달러 이상인 상품과 기업을 ‘현재 세계일류’로 향후 7년 이내에 ‘현재 세계일류’ 전환 가능성이 있는 상품과 기업을 ‘차세대 세계일류’로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해외 마케팅, 금융 지원, 수출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다.
 
HK이노엔 관계자는 "케이캡이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것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신약 개발과 글로벌 시장 확대를 통해 대한민국 제약산업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답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화재
삼성전자
KB국민은행
카카오
DB손해보험
신한은행
한화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롯데캐슬
하나금융그룹
삼성증권
SC제일은행
신한투자증권
씨티
교촌
하이닉스
한국투자증권
한화
스마일게이트
db
우리은행
NH
kb금융그룹
NH투자증
포스코
경주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