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9 수요일
맑음 서울 5˚C
맑음 부산 8˚C
맑음 대구 8˚C
맑음 인천 5˚C
흐림 광주 7˚C
흐림 대전 5˚C
맑음 울산 5˚C
맑음 강릉 4˚C
흐림 제주 11˚C
산업

이청 삼성D 사장 "폴더블 등 5대사업 기술 리더십 유지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훈 기자
2025-11-19 15:57:40

직원 소통행사서 '5대 중점사업' 청사진 제시

이청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달 31일 충남 아산시 아산2캠퍼스에서 열린 삼성디스플레이 창립 13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이청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달 31일 충남 아산시 아산2캠퍼스에서 열린 삼성디스플레이 창립 13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이코노믹데일리] 이청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이 직원들에게 폴더블과 IT(노트북·태블릿)를 비롯한 5대 중점사업에서의 견고한 기술 리더십을 강조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19일 이 사장이 직원과 소통행사 '디톡스(D-Talks)'를 열고 올해 주요 경영 실적과 향후 전망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올해 경영 상황과 관련해 "플래그십 스마트폰 수요가 견조한 가운데 신제품 출시에 적기 대응하고 핵심 고객사와 전략적 협업을 강화했다"며 "특히 QD-OLED 모니터 판매가 확대돼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 자동차용 OLED 분야에서도 신규 과제를 수주했다"고 말했다.

향후 추진 전략으로는 폴더블 및 차별화 기술로 프리미엄 시장을 주도하고 주요 신제품의 완성도를 제고하는 동시에 전후 공정 제조 경쟁력을 혁신해 고객 신뢰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향후 추진전략도 소개했다. 폴더블 및 차별화 기술로 프리미엄 시장을 주도하고 주요 신제품의 완성도를 제고하는 것은 물론 전후공정 제조 경쟁력을 혁신해 고객 신뢰를 높이는 한편 내년 양산을 앞두고 있는 IT(태블릿/모니터) OLED용 8.6세대 생산라인의 수익성을 경쟁사가 추격할 수 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혁신기술 및 차세대 기반 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R&D 투자도 더욱 강화한다.

구체적으로 이 사장은 폴더블, IT용 OLED, QD-OLED, 차량용 디스플레이, XR용 올레도스(OLEDoS) 등 5대 중점 사업에서 견고한 기술 리더십을 강조했다.

이 사장은 "2030년에는 폴더블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차별화된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판매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며 "시장 침투가 본격화된 IT OLED는 고객 수와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판매량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XR용 올레도스 및 신기술 개발에 대한 투자를 이어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그는 "경쟁사의 기술 추격이 거센 상황에서 우리 제품의 완성도나 제조 경쟁력이 고객사 기대에 충분히 부응하고 있는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며 "기술, 고객, 실행이라는 세 가지 본질과 일하는 문화를 마음에 새기자"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는 충남 아산 2캠퍼스에서 열렸으며 아산 1캠퍼스 및 기흥 삼성디스플레이리서치(SDR)에도 생중계돼 10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한화
삼성화재
신한금융지주
한화투자증권
삼성전자
kb금융그룹
카카오
한국투자증권
SC제일은행
db
롯데캐슬
경주시
스마일게이트
삼성증권
신한투자증권
NH
KB국민은행
NH투자증
DB손해보험
교촌
포스코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씨티
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