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4 월요일
안개 서울 11˚C
맑음 부산 16˚C
맑음 대구 17˚C
안개 인천 11˚C
흐림 광주 11˚C
맑음 대전 12˚C
흐림 울산 13˚C
맑음 강릉 12˚C
흐림 제주 18˚C
건설

HDC현대산업개발, KCGS ESG평가 2년 연속 '동합 A'…환경·사회 최고등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우용하 기자
2025-11-24 16:10:11
 HDC현대산업개발이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5년 ESG 평가 및 등급 공표에서 2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5년 ESG 평가 및 등급 공표에서 2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이코노믹데일리] HDC현대산업개발이 한국ESG기준원(KCGS)의 ESG 평가 및 등급 공표에서 2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KCGS는 국내 대표 ESG 평가기관으로 805개 국내 주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E)·사회(S)·지배구조(G) 수준을 종합 평가해 7단계(S, A+, A, B+, B, C, D)로 등급을 부여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통합 등급이 꾸준히 상승했으며 올해 A등급을 받아 동종업계 상위권을 유지했다. 특히 올해는 환경·사회 부문에서 모두 A+등급을 받으며 비재무 평가에서 업계 최상위 수준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세부적으로 다양한 상황을 고려해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계획을 수립했다. 온실가스·폐기물 배출량을은 3년 연속 감소시켰다. 작년부터는 공사 중 환경영향 최소화를 위한 관리 기준을 강화하고 배출량과 사용량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공시해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환경 부문에서 지난해 대비 한 단계 상승한 A+등급을 받았다. 사회 부문에서는 소비자의 권리와 이익, 협력사 등의 공급망 관리, 인권 경영 등의 정책을 개선해 작년에 이어 A+등급을 유지했다.
 
이번 결과는 기업에 요구하는 가치의 중요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나온 것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속 가능한 ESG경영 역량을 갖췄고 강화된 평가 기준에도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결과라고 평가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2년 연속 통합 A등급과 환경·사회 부문에서 A+등급을 달성한 것은 전실질적인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결과다”라며 “ESG경영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카카오
신한라이프
신한투자증권
삼성전자
신한카드
삼성증권
한화
kb금융그룹
신한은행
우리은행
NH
스마일게이트
교촌
NH투자증
KB국민은행
포스코
롯데캐슬
하나금융그룹
db
im금융지주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하이닉스
한화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한국투자증권
경주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