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8 금요일
맑음 서울 6˚C
맑음 부산 8˚C
맑음 대구 8˚C
맑음 인천 5˚C
맑음 광주 8˚C
맑음 대전 6˚C
맑음 울산 10˚C
맑음 강릉 8˚C
흐림 제주 11˚C
금융

삼성자산운용, KODEX 26-12 금융채 액티브 순자산 1조원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은 기자
2025-11-28 11:58:34

신용등급 AA- 이상 금융채 분산투자…은행채 대비 높은 이자수익

YTM 연 2.94%, 변동성 속 안정성 유지 흐름

삼성자산운용은 KODEX 26-12 금융채AA-이상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순자산 1조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KODEX 26-12 금융채(AA-이상)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순자산 1조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자산운용은 'KODEX 26-12 금융채(AA-이상)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순자산 1조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KODEX 26-12 금융채(AA-이상) 액티브는 만기가 2026년 12월까지인 만기매칭형 채권 ETF다. 

해당 ETF는 신용등급 AA- 이상인 우량등급 특수은행채·시중은행채·카드채·캐피탈채 등 금융채에 분산 투자하는 ETF로국공채나 은행채 대비 높은 이자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만기 기대수익률(YTM)은 연 2.94% 수준으로 시장 변동성 속에서도 높은 안정성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 10월 28일 상장한 해당 ETF는 18영업일만에 순자산 1조원을 돌파해 지난 27일 1조3487억원을 기록했다. 순자산 성장 배경으로는 최근 국내 정책금리 인하 기조가 둔화된 가운데 채권 ETF가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는 점이 꼽힌다.

만기매칭형 ETF는 만기까지 보유할 경우 매수 시점의 예상 만기 기대수익률 수준의 수익을 얻을 수 있어 일반 채권 만기 투자나 정기예금과 유사한 특징을 갖고 있다. 

특히 일반적으로 투자금액에 제한이 있는 정기예금과 달리 별도의 한도가 없고 중도 환매를 하더라도 해지수수료를 내지 않고 매도 시점까지 쌓인 수익을 온전히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따라서 채권 투자에 관심이 높은 투자자들이 ETF를 통해 좀 더 편리하게 채권에 투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개인 투자자들은 일반계좌에서는 물론 절세 계좌인 퇴직연금 및 연금저축과 ISA에서도 100% 투자할 수 있다. 연금계좌에서 투자하면 안정적인 수익은 물론 세액공제 혜택과 과세이연 후 저율 과세, 분리과세 등 추가적인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최윤성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올해 12월 만기였던 기존의 만기매칭형 채권 ETF의 투자자가 만기 도래에 따라 KODEX 26-12 금융채 액티브 상품으로 갈아탔으며(롤오버) 동시에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으로 신규 기관 자금이 추가로 모이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이 ETF는 우량등급 금융채에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는 만기매칭형 채권 ETF로 개인과 기관 투자가 모두에게 유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
스마일게이트
카카오
한국투자증권
하나증권
우리은행
신한카드
HD한국조선해양
신한은행
어킵
DB손해보험
우리은행
삼성증권
우리은행
미래에셋
하이트진로
교촌
im금융지주
전세사기_숫자쏭
하이닉스
신한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신한투자증권
한화
db
경주시
현대해상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한화투자증권
우리모바일
포스코
NH
IBK
롯데캐슬
신한라이프
삼성전자
삼성화재
KB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