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31 토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0˚C
맑음 대구 -1˚C
구름 인천 -2˚C
흐림 광주 -3˚C
맑음 대전 -4˚C
흐림 울산 -2˚C
맑음 강릉 -3˚C
흐림 제주 4˚C
문화

조진웅, 고교 시절 범죄 의혹에 은퇴 결정..."배우 길 마침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방예준 기자
2025-12-07 14:09:14

조진웅 "불미스로운 일로 실망 드린점 사과드린다"...모든 활동 중단 선언

배우 조진웅 [사진=연합뉴스]
배우 조진웅[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고교 시절 범죄를 저질렀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조진웅 배우가 공식 은퇴를 결정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6일 조진웅은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입장문을 내고 "저의 과거 불미스러운 일로 인해 저를 믿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실망을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이 모든 질책을 겸허히 수용하고 오늘부로 모든 활동을 중단, 배우의 길에 마침표를 찍으려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것이 저의 지난 과오에 대해 제가 져야 할 마땅한 책임이자 도리"라며 "앞으로 한 인간으로서 스스로 바로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성잘하겠다"고 전했다.

조진웅은 앞서 디스패치 보도를 통해 고교 시절 차량 절도·성폭햄 범죄를 저질러 소년원 기록이 남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또한 해당 보도에는 배우 활동을 시작 한 후 폭행·음주운전 전력도 남았다는 내용도 담겼다. 

소속사는 "배우에게 확인한 결과 미성년 시절 잘못했던 행동이 있었음을 확인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다만 성폭행 전력과 관련해서는 "성폭행 관련한 행위와는 무관하다는 점을 분명이 말씀드린다"고 답했다.

또한 "30년도 더 지난 시점에 경위를 완전히 파악하기에는 어렵다"며 상세한 사실 관계는 설명하지 않았다.

조진웅은 지난 2016년 방영한 tvN 드라마 '시그널'에 주연으로 출연했으며 후속작 촬영을 마치고 공개를 앞두고 있다. 이에 이번 은퇴 결정으로 작품 방영에 차질이 생길 것이라는 우려도 제기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cj
여신
손해보험
우리은행
KB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KB국민은행
태광
이마트
한화
KB손해보험
HD한국조선해양
우리은행
현대오일뱅크
삼성물산
삼성증권
NH
삼성전자
kb캐피탈
농협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