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딘로보틱스는 2019년 성균관대학교 로보틱스 연구실에서 스핀오프한 딥테크 로봇기업이다. 로봇이 실제 물리 환경을 정밀하게 인지하고 반응할 수 있게 하는 촉각·역각 센서 기술을 핵심역량으로 보유하고 있다.
연구개발(R&D) 중심 조직 구조를 바탕으로 초소형·고정밀 센서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손끝과 손목, 발목, 관절 등 휴머노이드 로봇 전신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대표제품인 6축·3축 기반 힘·토크 센서는 가격 경쟁력과 내구성, 정밀한 힘 제어 능력을 강점으로 글로벌 주요 로봇 기업과 연구기관에 공급되고 있다.
에이딘로보틱스는 최근 휴머노이드용 센서와 관절 토크 센서, 스마트 그리퍼 등 로봇 상호작용과 자동화에 필수적인 제품군을 확장하며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연간 1만개 이상의 센서를 생산할 수 있는 체계와 해외 고객 대응 체계도 마련한 상태다.
삼성증권은 최근 AI와 로봇, 첨단 제조 등 고성장 산업 중심의 기업공개(IPO) 주관 실적을 확대해 왔다. 이번 주관사 선정을 통해 차세대 성장 산업군에서의 기술기업 IPO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고 자평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에이딘로보틱스는 휴머노이드·코봇 시대의 핵심 감각 기술을 독자적으로 구현한 기술기업"이라며 "삼성증권이 보유한 기술기업 IPO 경험과 글로벌 투자자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상장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적의 전략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