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9 금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0˚C
맑음 대구 -3˚C
맑음 인천 -0˚C
흐림 광주 3˚C
흐림 대전 1˚C
맑음 울산 4˚C
흐림 강릉 4˚C
맑음 제주 8˚C
IT

넥슨 '던파ON', 스마트앱어워드 2025 문화분야 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청빛 기자
2025-12-18 16:46:12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모바일 앱 통해 확인 가능해

단순 보조 앱을 넘어 핵심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 입증

넥슨의 던파ON이 스마트앱어워드 2025 문화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넥슨
넥슨의 '던파ON'이 '스마트앱어워드 2025' 문화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넥슨]

[이코노믹데일리]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던파ON'이 '스마트앱어워드 2025'에서 문화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이번 시상은 4000여명의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혁신성과 완성도가 높은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을 선정하는 국내 대표 모바일 앱 시상식이다.

'던파ON'은 '던전앤파이터' 이용자들이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캐릭터 성장 현황과 자산 가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식 모바일 앱이다. 지난 2024년 전면 개편을 통해 단순한 정보 조회를 넘어 게임 접속 여부와 관계없이 플레이 경험이 이어지는 '통합 관리 허브'로 진화하며 이용자 맞춤형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심사에서 '던파ON'은 복잡한 인게임 데이터를 모바일 UX에 맞춰 직관적으로 재구성하고 게임과 앱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플레이 효율을 높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넥슨은 특히 계정 내 모든 캐릭터의 장비 세팅을 분석해 성장을 가이드하는 '캐릭터체크', 원하는 아이템 매물을 실시간 알림으로 제공하는 '입고ON' 등 독창적인 기능이 기술적 완성도와 편의성 측면에서 호평을 받으며 단순 보조 앱을 넘어 핵심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윤명진 네오플 대표는 "모험가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던파'와 연결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해온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던파ON'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