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4 수요일
흐림 서울 4˚C
부산 7˚C
안개 대구 6˚C
구름 인천 3˚C
흐림 광주 7˚C
흐림 대전 6˚C
울산 8˚C
흐림 강릉 8˚C
흐림 제주 10˚C
IT

크리테오·LG CNS, 글로벌 커머스 미디어 공략 위한 전략적 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청빛 기자
2025-12-24 09:59:14

글로벌 커머스 미디어 플랫폼과 AI 마케팅 기술 결합

K-뷰티·K-푸드 중심으로 국내 기업 해외 시장 확장 지원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 본사에서 열린 크리테오와 LG CNS의 글로벌 커머스 광고 사업 협력서 체결식에 쯔웨이 크리테오 APAC 대표오른족와 김범용 LG CNS 담당왼쪽이 참석했다 사진LG CNS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 본사에서 열린 크리테오와 LG CNS의 '글로벌 커머스 광고 사업 협력서 체결식'에 쯔웨이 크리테오 APAC 대표(오른족)와 김범용 LG CNS 담당(왼쪽)이 참석했다. [사진=LG CNS]

[이코노믹데일리] 글로벌 플랫폼 크리테오는 AX 전문기업 LG CNS와 글로벌 리테일 미디어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양사가 축적해 온 글로벌 이커머스 광고 운영 경험과 데이터·인공지능(AI) 기반 최적화 역량을 바탕으로 플랫폼과 미디어 집행을 결합한 새로운 커머스 미디어 사업 모델을 공동으로 구축하는 데 목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크리테오의 글로벌 커머스 미디어 플랫폼과 LG CNS의 AI 기반 마케팅 플랫폼 역량을 결합해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과 크로스보더 비즈니스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양사는 크리테오의 커머스 미디어 플랫폼 내 주요 글로벌 이커머스 채널과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광고 성과 최적화를 추진한다. 또한 매출과 수익성 증대를 동시에 고려한 데이터 기반 커머스 미디어 전략을 제공하는 데 협력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K-뷰티, K-푸드 등 국내 소비재 브랜드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범용 LG CNS 담당은 "이번 협약은 양사의 글로벌 이커머스 광고 최적화 경험과 서비스를 국내 크로스보더 기업에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다양한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는 K-뷰티, K-푸드 고객사를 대상으로 광고 효율을 넘어 매출과 이익 증대 관점의 데이터·AI 기반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해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는 커머스 미디어 서비스를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김도윤 크리테오 코리아 대표는 "디지털 전환과 광고 효율화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춘 LG CNS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국내외 광고주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크리테오는 연간 1조 달러 이상의 커머스 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와 제품을 연결하고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얼타 뷰티, 세포라, 도어대시 등 글로벌 리테일러를 포함해 수천 개의 고객사 및 파트너와 협력 중이다. LG CNS는 AI·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기업들의 글로벌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글로벌 커머스 미디어 시장에서 공동 비즈니스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