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9 월요일
맑음 서울 -2˚C
흐림 부산 7˚C
대구 5˚C
맑음 인천 -3˚C
광주 2˚C
흐림 대전 1˚C
흐림 울산 9˚C
흐림 강릉 4˚C
흐림 제주 7˚C
IT

SOOP, 새해 맞아 연탄 나눔 봉사 진행…연탄 1200장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청빛 기자
2026-01-19 10:03:20

서초구 남태령역 인근 저소득 가구 대상 봉사활동 진행

SOOP에서 활동 중인 개그맨·스트리머·임직원 등 참여

SOOP에서 활동중인 개그맨 스트리머와 임직원들이 함께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진행하며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SOOP
SOOP에서 활동중인 개그맨, 스트리머와 임직원들이 함께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진행하며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SOOP]

[이코노믹데일리] SOOP(대표 서수길)은 2026년 새해를 맞아 지역 사회를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6일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SOOP에서 활동 중인 개그맨과 스트리머, 임직원 등이 함께 참여했다. SOOP은 매년 겨울 스트리머들과 함께 연탄을 사용하는 저소득 가구를 찾아 연탄을 전달하며 추운 겨울을 보다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과 함께 서초구 남태령역 인근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1200장의 연탄이 전달됐다. 참여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직접 현장을 찾아 팀 단위로 연탄을 나르며 지역 주민들에게 온정을 전했다.

특히 올해는 SOOP에서 개그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개그맨들의 참여가 더해졌다. 이광섭, 박성호, 이원구, 윤형빈, 김성원 등 개그맨들은 봉사 현장에 직접 참여해 연탄을 나르며 지역 주민들과 따뜻한 교감을 나눴다. 또한 개그맨들과 함께 콘텐츠를 만들어온 김순지, 주나, 로기다 등 스트리머들도 함께하며 현장 분위기를 밝게 이끌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개그맨 박성호는 "SOOP과 함께 의미 있는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콘텐츠를 통해 함께 호흡을 맞춰온 스트리머, 임직원들과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세민 SOOP 소셜콘텐츠사업본부장은 "새해를 맞아 진행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작은 온기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회·환경 등 다양한 영역에서 스트리머와 유저가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SOOP은 소외 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를 비롯해 '식목일 나무심기', '남한산성 환경 정화' 등 다양한 주제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공식적인 봉사활동 외에도 스트리머 개개인이 콘텐츠를 통해 자발적으로 봉사에 참여하거나 기부와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의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
cj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화재
미래에셋
LG
태광
삼성증권
부산은행
신한금융그룹
현대오일뱅크
우리은행
손해보험
한화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신한은행
kb캐피탈
삼성전자
kb금융그룹
삼성물산
유플러스
이마트
HD한국조선해양
이지스자산운용
kt
kb금융그룹
신한금융
농협
K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