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10 화요일
흐림 서울 3˚C
부산 3˚C
맑음 대구 3˚C
인천 1˚C
흐림 광주 5˚C
흐림 대전 5˚C
울산 9˚C
흐림 강릉 5˚C
제주 9˚C
금융

[보험업계 스냅샷] 삼성생명, '삼성 The퍼스트 건강보험S' 개정 출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방예준 기자
2026-02-10 08:09:33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생명, '삼성 The퍼스트 건강보험S' 개정 출시
삼성생명이 10일 암·주요 순환계질환 치료 과정을 대비할 수 있도록 보장을 강화한 삼성 The 퍼스트 건강보험S를 개정 출시한다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이 10일 암·주요 순환계질환 치료 과정을 대비할 수 있도록 보장을 강화한 '삼성 The 퍼스트 건강보험S'를 개정 출시한다. [사진=삼성생명]
삼성생명이 암·주요 순환계질환 치료 과정을 대비할 수 있도록 보장을 강화한 '삼성 The 퍼스트 건강보험S'를 개정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상품은 가족이 함께 가입하고 일정 요건 충족 시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가족결합할인', 고객 건강상태가 개선되면 보험료가 낮아지는 '무사고고객 계약 전환' 제도를 탑재했다. 이번 개정은 여기에 통합 치료비 보장·최신 의료기술 보장을 확대했다.

먼저 종합병원 이상 의료기관에서 발생한 치료비를 연간 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보장하는 '암통합치료(종합병원이상)특약AT'를 신설했으며 '전액본인부담(비급여포함) 암통합치료(종합병원이상)특약AT'를 도입해 전액 본인 부담이 발생하는 비급여 영역까지 보장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주요순환계질환통합치료(종합병원이상)특약AT', '표적항암약물·특정표적방사선허가치료특약'을 신설해 고액 비급여 치료에 대한 보장을 확대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개정 상품은 실제 고객의 치료 여정을 기준으로 보장을 통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의료 환경에 맞춰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보장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흥국생명, 인턴사원과 명절 맞이 봉사활동 실시
흥국생명이 인턴사원과 함께 6일 서울 종로구 대한적십자사 종로빵나눔터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빵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흥국생명
흥국생명이 인턴사원과 함께 6일 서울 종로구 대한적십자사 종로빵나눔터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빵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흥국생명]
흥국생명이 인턴사원과 함께 지난 6일 서울 종로구 대한적십자사 종로빵나눔터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빵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흥국생명이 매년 진행하는 정기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존 빵 나눔에 더해 명절음식키트를 함께 전달했다. 인턴사원들은 무화과빵·옥수수빵 등을 직접 만들고 포장하는 체험형 봉사활동해 참여했으며 준비된 빵·명절음식키트는 종로구 거주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인턴으로 근무하며 회사의 사회공헌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뜻깊었다"고 말했다.

한화생명, 암 경험청년 지원 위해 기부금 1억원 전달
한화생명이 암 경험청년의 사회복귀 지원을 위해 기부금 1억원을 대한암협회에 전달했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암 경험청년의 사회복귀 지원을 위해 기부금 1억원을 대한암협회에 전달했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암 경험청년의 사회복귀 지원을 위해 기부금 1억원을 대한암협회에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진행된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 '다정한 속도'를 통해 조성됐다. 해당 캠페인은 암 치료 이후 학업과 취업 사회관계 회복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화생명은 회사 홈페이지·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네이버 해피빈 등을 통해 캠페인을 전개했다. 고객이 캠페인 페이지에서 응원 클릭에 참여하거나 다이렉트 암보험 상품에 가입하면 이에 맞춰 회사가 기부금을 적립하는 방식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실제 암을 경험한 청년들이 콘텐츠 제작과 홍보 과정에 직접 참여해 경험과 메시지를 전했다. 캠페인에는 총 10만여명이 참여했으며 당초 목표였던 3만명을 크게 웃돌아 목표 대비 340%를 초과 달성했다. 이를 통해 기부금 1억원이 조성됐다.

전달된 기부금은 대한암협회를 통해 2030 암 경험청년의 사회복귀를 지원하는 'WE CARE_RESET' 사업에 전액 활용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을 통해 신체·심리 회복 지원과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세계 암의 날을 맞아 고객과 임직원의 참여로 마련된 기부금을 암 경험청년에게 전달하게 되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암 경험 청년들이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따뜻한 응원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우리은행
여신
하나금융그룹
NH
종근당
태광
KB손해보험
한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