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일보
베트남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한국신용정보원 "설 연휴 보험 미리 가입 권장"…보험정보시스템 개편 실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6.02.10 화요일
안개 서울 1˚C
부산 1˚C
대구 -0˚C
흐림 인천 -0˚C
광주 1˚C
대전 0˚C
흐림 울산 5˚C
흐림 강릉 3˚C
흐림 제주 7˚C
금융

한국신용정보원 "설 연휴 보험 미리 가입 권장"…보험정보시스템 개편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방예준 기자
2026-02-10 08:10:46

설 첫날·마지막 날 새벽 일부 보험 가입 제한…사전 가입 권고

한국신용정보원 CI 사진한국신용정보원
한국신용정보원 CI [사진=한국신용정보원]
[이코노믹데일리] 한국신용정보원이 보험신용정보 정보기술(IT)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설 연휴 기간 시스템 개편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시스템 개편은 설 연휴 첫날인 오는 14일 새벽 0시부터 오전 8시까지, 마지막 날인 18일 새벽 0시부터 오전 10시까지 진행된다. 해당 시간 동안 보험계약 체결 시 보험회사가 활용하는 보험신용정보 시스템 이용이 제한돼 일부 보험 가입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

이에 한국신용정보원은 설 연휴 첫날과 마지막 날 새벽 시간대에 보험 가입이 필요한 경우 시스템 개편 시간을 고려해 미리 가입할 것을 권장했다.

국내외 여행을 위해 가입하는 여행보험은 시스템 개편 시간에도 가입이 가능해 연휴 기간 이용에 큰 불편은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개편 시간에는 기존 실비의료보험 가입 여부 조회가 어려워질 수 있어 여행보험 가입 예정자는 사전 가입이 필요하다. 실손보험은 중복 가입하더라도 실제 발생한 손해를 기준으로 보상된다.

자동차보험 등 의무보험은 통상 만기 도래일 자정까지만 가입하면 되기 때문에 이번 시스템 개편에 따른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신용정보원은 "이번 개편 작업은 노후 장비 성능 개선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로 보험 가입에 영향이 적은 시간을 선택해 필수적인 작업 시간만을 산정했다"며 "설 연휴 기간 국민의 보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보험회사 및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종근당
NH
한화
우리은행
KB손해보험
여신
태광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