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스팸’을 사용하는 외식업체에 ‘인증마크’를 도입한다.
CJ제일제당은 ‘스팸 인증마크’를 매장 출입문, 메뉴판에 부착할 수 있도록 스티커, POP 형태로 협의된 외식업체에 제공한다. 인증마크에는 ‘본 매장은 스팸을 사용합니다’라는 문구를 새겨 ‘스팸’ 사용 여부를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스팸 인증마크’는 외식업체의 ‘스팸’ 사용 여부에 대한 고객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그동안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일부 외식업체들이 ‘스팸’을 사용하지 않고도 ‘스팸’이 들어간 메뉴라고 표기하고 있어 이를 바로잡아 달라는 소비자 목소리가 높았다. 실제 CJ제일제당 소비자 조사 결과, ‘스팸’ 사용 여부가 외식 메뉴 주문 시 영향을 미친다’는 의견이 60%에 달했다.
CJ제일제당은 ‘스팸 인증마크’를 통해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정장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스팸’을 사용하는 외식업체에도 프리미엄 캔햄 ‘스팸’의 인지도와 맛품질을 바탕으로, 소비자 신뢰와 메뉴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스쿨푸드’, ‘신전떡볶이’, ‘오뎅식당’, ‘더피자보이즈’, ‘OTTO 김밥’ 등 ‘스팸’을 사용하는 외식업체 400여 개 점포에 ‘스팸 인증마크’를 도입한 것을 시작으로, 보다 많은 외식업체와 함께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 모바일 주문 시에도 ‘스팸’ 사용 여부를 알 수 있도록 전자 ‘스팸 인증마크’를 도입할 계획이다.
상생 활동에도 나선다. CJ 소속 셰프들과 외식업체 맞춤형 ‘스팸’ 신메뉴 개발 협업 등을 통해 다소 침체된 외식업체가 활력을 얻는 데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스팸 인증마크’ 도입이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외식업체의 경쟁력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대한민국 대표 콘아이스크림 월드콘의 광고 모델로 ‘배구여제’ 김연경을 발탁했다.
김연경은 국가대표 여자배구 선수로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 배구계에서 독보적인 위상을 뽐내고 있다. 한국은 물론 일본과 터키, 중국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쳤으며 최근에는 2020~2021 V리그에서 MVP를 수상, 11년 만에 돌아온 국내 무대에서도 존재감을 과시했다. 김연경은 뛰어난 배구 실력과 함께 경기장 안팎에서 발휘하는 탁월한 리더십과 털털한 성격을 보여주며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작년 페이커에 이어 또 다른 ‘월드 클래스’를 월드콘의 광고 모델로 발탁하기 위해 김연경과 올 초부터 접촉, 계약을 타진했다.
롯데제과는 김연경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누구나가 인정하는 ‘1등’, ‘대표’, 독보적인 ‘월드 클래스’라는 점에서 월드콘의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고 판단했다.
롯데제과는 김연경을 앞세워 광고 영상을 제작, 5월에 방영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제과는 올해 월드콘을 가지고 뒤집기, 세우기 등 월드콘으로 노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챌린지 ‘월드콘테스트’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국가대표 아이스크림과 국가대표 배구 스타의 만남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어린이날 캐릭터 한정판 케이크 3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어린이날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케이크 3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어린이날 케이크는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 사이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대세 캐릭터 ‘브레드 이발소’의 ‘초코’, ‘뽀로로와 친구들’의 ‘루피’, ‘핑크퐁 아기상어’의 ‘아기상어’를 생생하게 구현한 입체 케이크들로 구성됐다.
특별히 파리바게뜨는 외출이 자제되는 분위기로 인해 올해 어린이날도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 케이크 하나만으로도 색다른 파티 분위기를 완성시켜줄 입체 케이크를 기획했다. 입체 케이크는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들의 개성을 보다 생동감 있게 느낄 수 있어, 아이들은 물론 MZ세대 어른들을 위한 SNS 인증용 등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먼저 파리바게뜨는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의 시크한 캐셔로 등장하는 ‘초코’의 매력을 그대로 살린 미니 초코 케이크 ‘초코랑 초코 케이크’를 선보였다. 촉촉한 초콜릿 케이크 스폰지와 초콜릿 크림, 바삭한 초코 크런치를 겹겹이 쌓아 달콤한 초콜릿으로 코팅한 제품으로, 초콜릿의 풍미와 크런치의 식감이 매력적이다. 케이크 박스에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색칠공부 세트도 동봉돼 있다.
이 외에도 뽀로로의 친구 ‘루피’를 활용한 딸기 케이크 ‘안녕 난 루피야’도 내놓았다. 부드러운 딸기맛 스폰지에 상큼한 딸기잼과 달콤한 화이트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으로, 수줍게 웃고 있는 루피의 귀여운 표정과 핑크빛 색감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최근 루피가 온라인 밈으로 인기몰이 중인 점을 고려해, ‘루피 스꾸(스티커 꾸미기)’ 세트도 함께 동봉하여 원하는 문구의 스티커를 케이크 하판에 붙여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로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킨 스마트스터디의 인기 캐릭터 ‘핑크퐁 아기상어’를 그대로 구현한 초코 바나나케이크 ‘바닷속 뚜루루뚜루 상어가족’도 출시했다. 달콤한 바나나 스폰지와 바나나크림, 촉촉한 초콜릿 케이크 스폰지, 카라멜크림을 순서대로 레이어드해 완성했다. ‘아기상어’의 장난스러운 표정과 헤엄치는 모습을 그대로 구현했으며, 케이크 하판과 박스를 활용해 상어가족과 바닷속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파리바게뜨는 부드러운 우유 풍미 가득한 우유쿠키를 ‘브레드 이발소’의 귀여운 조수 윌크 우유팩에 담은 ‘브레드 이발소 윌크 우유 쿠키’도 함께 선보인다. 부담스럽지 않은 사이즈로 선보여 친구나 조카를 위한 가벼운 선물, 또는 센스 있는 어린이집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각 캐릭터 케이크에 맞는 전용 패키지를 함께 선보여, 캐릭터의 개성을 더욱 생생하게 살리고 선물로서의 가치도 높였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5월 5일이 아이들과 어른 모두 행복한 날이 될 수 있도록 누구나 좋아하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고민했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날에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 청정원이 ‘캠핑플레이스’와 손잡고 계절별 감성 글램핑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계절별로 최적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청정원 제품과 캠핑용품 일체를 지원하는 이벤트이다.
첫 번째 이벤트로 봄을 테마로 한 ‘푸른봄에 정원캠핑’이 5월 7일부터 진행된다. 5월 캠핑은 청정원 홈페이지에서 4월 30일까지 응모를 받아, 5월 7일부터 5월 30일까지 매주 4팀을 선정해 강촌 엘리시안에서 글램핑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된 참가자는 신청자 포함 4인까지 캠핑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금요일 혹은 토요일부터 1박 2일간 장비와 먹거리가 모두 갖춰진 봄날의 캠핑을 즐길 수 있다. 6월 캠핑 신청은 5월초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 청정원은 캠핑과 잘 어울리는 ▲ 순창 고추장, 쌈장, 간장 등 장류 ▲ 스파게티소스, 찍먹소스, 양파절임소스등 소스류 ▲ 안주야, 야식이야 등 편의식 ▲ 종가집 맛김치, 볶음김치 등 총 27종으로 구성한 제품을 제공한다. 캠핑플레이스에서는 트렌디한 큐브 텐트에 호텔식 침구, 에어컨, 냉장고 등 1박 2일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모든 장비를 지원한다. 또 캠핑장의 낭만과 즐거움을 더해줄 특별한 버스킹 공연, 쉐프 쿠킹쇼 등 깜짝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캠핑을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신청자의 SNS 주소와 청정원 글램핑에 방문하고 싶은 이유를 청정원 홈페이지에 남기면 간편하게 응모할 수 있다. 본인의 SNS 채널에 이벤트 소식을 공유하면 당첨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오는 5월 4일 15시에 청정원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청정원 공식 홈페이지의 '푸른봄에 정원캠핑' 이벤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청정원 제품 중 캠핑이나 야외활동 시 활용도가 높은 제품들을 고객들이 직접 경험해볼 수 있게 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봄 캠핑을 시작으로 여름, 가을까지 이어지는 계절별 감성 글램핑 이벤트에 캠핑을 사랑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봄을 테마로 한 ‘푸른봄에 정원캠핑’ 종료 이후에는 7~8월에 여름 테마, 9~10월에는 가을 테마의 청정원 글램핑 이벤트가 진행될 계획이다.
◆올해도 여름엔 맥윙! 맥도날드 ‘맥윙’이 돌아왔다
한국맥도날드의 레전드 사이드 메뉴 ‘맥윙’이 다시 돌아왔다.
맥도날드의 맥윙은 매번 출시 때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아 왔다. 특히 지난 2019년 여름에는 출시 일주일 만에 조기 완판돼 물량을 긴급 공수하는 이례적인 사태를 기록하기도 했다. 많은 고객들의 ‘최애 사이드 메뉴’로 쏜 꼽히는 맥윙을 기다려온 고객들을 위해 맥도날드가 여름 특별 한정 메뉴로 26일부터 맥윙을 다시 선보인다.
맥도날드의 맥윙은 짭조름하게 시즈닝된 바삭한 껍질과 쫄깃한 속살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입안 가득 육즙의 깊은 풍미를 선사하는 메뉴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닭봉과 닭날개 2개 부위로 구성돼 있으며, 풍성한 살집과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잘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소 2조각부터 최대 8조각까지 구매가 가능해 혼자서도 부담 없이 버거 메뉴 등과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맥윙은 2조각 2700원, 4조각 5300원, 8조각 10500원에 즐길 수 있으며 스위트 칠리, 스위트 앤 사워, 케이준 소스 등 맥윙과 잘 어울리는 소스 1종을 무료 제공한다. 오늘부터 9월 초까지 전국 맥도날드 매장, 맥딜리버리, 배달의 민족, 요기요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 ‘덴마크 요거밀’ 브랜드로 3세대 간편식 요거트 시장 공략 강화
동원F&B(대표 김재옥)가 ‘덴마크 요거밀’ 브랜드로 3세대 간편식 요거트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동원F&B는 ‘덴마크 요거밀’을 3세대 CMR 요거트의 통합 브랜드로 운영하며, 요거트에 각각 곡물, 샐러드, 토핑을 곁들인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동원F&B는 올해 ‘덴마크 요거밀’의 매출액 400억원을 달성하고, 2022년까지 500억원 규모의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최근 요거트는 딸기, 복숭아 등을 넣어 디저트로 활용되던 1세대 과육 요거트와 무가당, 장 건강 증진 등 기능성을 강조한 2세대 플레인 요거트를 지나 한 끼 식사를 간단히 대체할 수 있는 3세대 간편대용식(CMR, Convenient Meal Replacement) 요거트로 진화했다.
실제로 국내 3세대 요거트 시장은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3세대 요거트 시장 규모는 2017년 328억원에서 2018년 549억원으로 전년 대비 67.5% 증가했고 2019년에는 905억원으로 전년 대비 64.8% 늘었다.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2020년에는 1000억원 규모를 돌파했다.
이러한 3세대 요거트의 인기는 바쁜 일상 속에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된 영양을 섭취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서 비롯됐다. 특히 아침 먹을 시간이 부족한 학생, 늦은 저녁식사가 부담스러운 직장인,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이 간편한 한 끼로 활용할 수 있어 수요가 크게 늘었다.
동원F&B는 앞서 2018년 요거트에 각종 통곡물을 넣어 만든 ‘덴마크 요거밀 곡물’을 출시했으며, 지난해에는 요거트에 과일과 채소를 넣은 ‘덴마크 요거밀 샐러드’와 플립(flip)형 용기에 요거트와 토핑을 담은 ‘덴마크 요거밀 플립’을 출시하고 CMR 요거트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덴마크 요거밀 곡물’ 4종은 부드러운 요거트에 귀리, 보리, 흑미가 통곡물 형태로 들어있어, 바쁜 일상 속에 간편한 한 끼 식사를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대용식 제품이다. 각각 단호박, 자색고구마 등을 더해 달콤함과 고소함을 함께 맛볼 수 있다. 최근 호박씨와 해바라기씨로 고소함과 식감을 더한 ‘덴마크 요거밀 씨드’ 제품도 출시했다.
‘덴마크 요거밀 샐러드’ 3종은 다양한 과일과 채소로 만든 샐러드를 요거트에 담은 제품이다. 블루베리 샐러드, 사과 샐러드에 이어 최근 ‘덴마크 요거밀 딸기샐러드’까지 출시해 취향에 맞는 과채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제품 한 컵에 사과 1개분의 식이섬유와 150억 마리의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이 들어있어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덴마크 요거밀 플립’ 3종은 용기가 두 칸으로 분리돼 한 쪽에는 부드러운 플레인 요거트가 들어있고 다른 쪽에는 왕초코링, 왕초코볼, 그래놀라 등 바삭한 토핑이 담겨있어 두 가지를 섞어 먹을 수 있도록 만든 토핑 요거트다. 요거트와 토핑을 쉽게 섞을 수 있도록 반으로 접히는 플립형 용기에 담았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요거밀’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최근 대세로 주목받고 있는 걸그룹 브레이브걸스를 모델로 한 브랜드 CF를 다음달 공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신제품과 마케팅 활동으로 ‘덴마크 요거밀’ 브랜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을 선언한 풀무원이 신개념 고단백 결두부로 고기 식감을 구현한 첫 ‘식물성 고기(Plant-based Meat)’ 제품인 ‘두부텐더’를 내놓았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코로나19 이후 MZ세대 등 건강과 환경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해 콜레스테롤 0㎎에 단백질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성 고기’ 첫 제품으로 결이 살아있는 신개념 고단백 두부로 만든 ‘두부텐더’(400g/7980원)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신제품은 풀무원이 지난달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을 선언한 이후 장기 로드맵에 따라 ‘두부면KIT’, 식물성 고단백 ‘두부바’ 출시에 이어 내놓은 3번째 야심작이다. 풀무원은 이번 두부텐더를 시작으로 햄버거 패티 등 새로운 식물성 고기 혁신제품을 계속 출시하여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글로벌 식품기업들과 경쟁한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의 두부텐더는 새로운 개념의 고단백 두부인 결두부로 만들어 콜레스테롤 0㎎이며, 고기의 질감과 쫄깃한 식감을 구현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이다.
두부텐더는 새롭게 개발한 결이 살아있는 결두부를 사용해 치킨텐더의 외관과 닭고기의 식감을 구현한 혁신 제품이다.
결두부는 대두에서 추출한 두유를 냉각한 뒤 응고제를 넣고 냉동, 해동, 성형 등 여러 과정을 거쳐 일정한 짜임새가 있는 ‘결’을 형성한 두부다.
얇은 두부가 여러 겹 쌓인 결 형태의 색다른 두부로서 닭가슴살과 유사한 질감은 물론 보통의 고기처럼 쫄깃한 식감까지 낼 수 있도록 개발됐다. 결 사이로 소스가 잘 스며드는 덕분에 일반 고단백 두부보다 요리 소재로 적합하다. 단백질 함량도 일반 두부의 약 2배로 영양적으로도 유익하다.
고단백 결두부를 주원료로 만든 두부텐더는 100g당 단백질 12g(1일 권장량의 22%)을 함유한 고단백 식품이며, 식물성 원료로 만든 두부텐더의 콜레스테롤 함량은 0㎎이다. 참고로 치킨텐더 및 치킨너겟의 콜레스테롤 함량은 100g당 33~60㎎ 정도다.
간식이 필요한 어린이, 건강과 환경을 생각해 육식 섭취를 줄이고자 하는 MZ세대 등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풀무원은 밝혔다.
두부텐더는 크리스피 치킨처럼 튀김옷에 컬링을 살려 바삭하고, 튀김옷이 감싼 결두부가 촉촉하고 쫄깃해 ‘겉바속촉’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간편하게 에어프라이어 조리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18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냉동 상태의 두부텐더를 넣고 8~10분간 조리하면 된다. 프라이팬을 사용할 때는 중불로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뒤 앞, 뒤로 각각 2~3분씩 튀기듯 구우면 바삭바삭한 두부텐더가 완성된다.
풀무원식품 PPM(Plant Protein Meal) 사업부 김정하 CM(Category Manager)은 “신제품 ‘두부텐더’는 고단백 결두부에 튀김옷을 입혀 반찬, 간식, 안주 등 누구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식물성 단백질 제품”이라며 “평소 바삭한 치킨류를 좋아하지만 육류 섭취를 줄이고자 하시는 분들께도 자신 있게 권한다”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지난 3월 식물성 지향 선도 기업을 선언한 이래 두부면에 식물성 특제 소스를 얹은 간편식 ‘두부면KIT’, 일본에서 히트한 식물성 단백질 ‘고단백 두부바’를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두부텐더’는 식물성 지향 식품(Plant Forward Foods) 중에서도 식물성 고기(Plant-based Meat) 카테고리에 속하는 첫 번째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