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12˚C
구름 부산 12˚C
흐림 대구 12˚C
맑음 인천 10˚C
맑음 광주 9˚C
맑음 대전 11˚C
흐림 울산 9˚C
흐림 강릉 7˚C
흐림 제주 12˚C
생활경제

교촌치킨 두바이 1호점, 개점 1달만에 매출 1억5000만원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2-02-16 10:47:24

현지 고객 식문화 반영한 맞춤형 메뉴로 공략

'반반스틱&윙', 치킨과 버거 등으로 구성된 '하우스샘플러' 가장 인기

[사진=교촌에프엔비 ] 지난해 12월에 오픈한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1호점인 교촌 ‘데이라시티센터점’

 교촌에프앤비는 지난해 12월 문을 연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1호점 '데이라시티센터점'이 운영 한 달만에 매출 46만 디르함(약 1억5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국내 매장 매출 기준 상위 3%에 해당하는 실적이다.

두바이 1호점 ‘데이라시티센터점’은 지난해 12월 두바이 국제공항 인근에 위치한 쇼핑몰 1층에 약 50평, 58석 규모의 배달을 겸한 캐주얼 다이닝 매장으로 오픈됐다. 넓고 쾌적한 매장을 갖추고 있어 현지 고객들과 공항을 오가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교촌은 현지 고객의 식문화를 반영한 맞춤형 메뉴와 매장의 편리한 접근성이 이번 두바이 1호점 ‘데이라시티센터점’의 성과를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해당 국가의 특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면밀히 분석해 닭고기를 주식으로 삼는 중동 소비자들의 식문화를 반영했다. 한 마리 단위가 아닌 조각 단위 메뉴와 치킨에 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콤보 메뉴 그리고 교촌의 다양한 메뉴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샘플러 메뉴 등을 마련해 두바이 고객들의 취향과 입맛을 맞췄다.

그 중 ‘반반스틱&윙’ 메뉴의 인기가 가장 높다. 해당 메뉴는 교촌의 대표 소스인 짭조름한 맛의 간장소스와 맛있게 매운맛이 일품인 레드소스를 한번에 즐길 수 있어 두바이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다. 이외에도 ‘허니윙’, ‘소이윙’ 등도 현지인들이 많이 찾고 있고 있다.

특히 치킨, 버거, 사이드 메뉴, 소스, 무피클 등이 함께 구성된 ‘하우스샘플러’는 두바이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현지화 메뉴로, 여러 명이 함께 교촌의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어 현지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메뉴 중 하나다.

앞으로 교촌은 간장시리즈, 레드시리즈, 허니시리즈 등 교촌의 대표 메뉴를 바탕으로 현지에 맞는 맞춤형 메뉴 구성을 통해 교촌의 맛과 한국의 치킨을 알리는 데 힘쓸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아랍에미리트(UAE)는 중동 지역에서도 경제 규모가 매우 크며 문화 유통 등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는 있는 국가 중 하나”라며 “교촌은 앞으로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넘어 전세계에 K-치킨의 위상을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촌은 지난해 4월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등 여러 중동 지역에서 40여 년간 글로벌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를 운영해 10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
퇴직연금
씨티
부광약품
한화
신한라이프
KB퇴직연금
녹십자홀딩스
SK하이닉스
KB금융지주_1
kb
종근당
DB손해보험
nh농협은행
삼성화재
KB금융지주_2
기업은행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3
KB퇴직연금
우리은행
포스코
신한은행
NH
퇴직연금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