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KT&G, 잎담배 이식 봉사활동..."농가와 상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호영 기자
2022-04-20 13:53:48

[사진=KT&G]

 KT&G(사장 백복인)는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잎담배 농가를 위해 지난 19일 충북 제천지역 잎담배 이식 봉사활동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KT&G 원료본부와 김천공장 소속 임직원은 충북 제천시 봉양읍 잎담배 농가를 찾아 약 4500평(1만5000㎡) 규모 농지에서 육묘를 운반하고 모종을 이식했다.

잎담배는 경작 특성상 밭에 씨앗을 뿌려 키우지 않고 육묘 시설에서 모종을 길러 이식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는 한 해 결실을 좌우하는 중요한 작업으로 KT&G는 노동력 확보가 어려워 고충을 겪는 농가에 일손을 보태고 고품질 잎담배를 생산하는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2009년부터 14년째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 잎담배 이식 작업뿐 아니라 노동 강도가 높다고 알려진 여름철 수확 작업에도 일손을 돕는 등 연중 농민과의 상생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봉사에 참여한 이정훈 KT&G 김천공장장은 "인구 감소와 고령화에 더해 코로나19 여파로 일손 부족 이 심해지면서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KT&G는 매년 잎담배 이식과 수확 봉사를 진행, 고충을 덜어주고자 노력해오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농가와의 상생에 나설 것"이라고 했다. 

KT&G는 국내에서 영업 중인 담배기업 중 유일하게 국산 잎담배를 구매하고 있다. 2013년부터 경작인 건강검진비와 자녀 장학금 지원 등으로 농가 복지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작년 12월엔 농어촌상생기금 30억원을 출연하고 농촌 지역 개발 등으로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경남은행
NH투자증권
DB
기업은행
주안파크자이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미래에셋
넷마블
하이닉스
보령
미래에셋자산운용
KB증권
KB금융그룹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lx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kb_지점안내
대한통운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부영그룹
신한은행
롯데캐슬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