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13˚C
흐림 부산 13˚C
흐림 대구 10˚C
맑음 인천 11˚C
맑음 광주 11˚C
맑음 대전 10˚C
흐림 울산 10˚C
흐림 강릉 7˚C
흐림 제주 11˚C
산업

LG전자, 이동형 모니터 LG 리베로 출시..."이동·설치 자유로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2-07-17 14:59:40

사용 환경에 맞춰 달력처럼 걸거나 책상에 세워 사용 가능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가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형 모니터 'LG 리베로'를 출시한다. 

LG 리베로 모니터는 재택근무, 워케이션(일과 휴가의 합성어) 등이 확산되는 가운데 사무실은 물론 집, 공유 오피스, 호텔 등 다양한 장소를 업무 공간으로 활용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사무실 공간이 아닌 다른 곳으로 이동해서도 노트북과 대화면 모니터를 연결해 여러 업무를 동시에 하는 멀티태스킹 작업을 하거나 별도의 장비 없이 원격 화상 회의를 진행하는 등 자신만의 최적화된 업무 환경 구축에 용이하기 때문이다.

이 제품은 27형 모니터의 좌우 끝을 가방 손잡이처럼 연결한 스탠드를 적용했다. 메탈 소재의 일체형 스탠드는 원하는 장소로 모니터를 들고 이동하기 편리하다. 전용 액세서리를 활용하면 파티션에 달력처럼 걸어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효율성도 높인다.

책상 위에 설치할 때는 스탠드를 제품 후면으로 돌려 심플한 디자인의 스탠드 모드로도 활용할 수 있다. 위아래로 각각 5도, 10도까지 화면을 기울일 수 있는 틸트 기능을 지원해 사용 자세에 맞춘 화면 위치 조절도 가능하다.

모니터 양옆과 위에 슬림 베젤을 적용해 화면 몰입감도 높였다. 27형 QHD(2560×1440) 고해상도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 왜곡 없이 선명한 화질을 보여준다. 모니터가 표현할 수 있는 색 영역 표준인 sRGB를 99% 충족해 색 표현도 정확하다.

뛰어난 편의성도 장점이다. 탈부착이 가능하고 마이크가 내장된 전용 웹캠(Webcam)과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 등을 갖춰 화상회의나 온라인 수업에 유용하다. 스탠드를 포함한 제품의 무게는 약 6kg이다. 

LG 리베로 모니터는 18일부터 온라인브랜드숍을 포함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출하가는 69만 9000원이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김선형 상무는 “기존과 다른 새로운 폼팩터의 LG 리베로 모니터로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최적화된 업무 환경을 원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제품은 사용자의 다양한 업무 환경 변화를 고려한 차별화된 디자인을 인정받으며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LG 리베로 모니터를 전용 악세서리를 활용해 파티션에 걸어 사용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전자]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
퇴직연금
종근당
삼성화재
신한라이프
nh농협은행
부광약품
SK하이닉스
KB퇴직연금
NH투자증
기업은행
NH
KB퇴직연금
kb
퇴직연금
포스코
하나금융그룹
KB금융지주_3
신한은행
DB손해보험
씨티
KB금융지주_1
한국투자증권
KB금융지주_2
우리은행
녹십자홀딩스
KB퇴직연금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