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6˚C
맑음 대구 3˚C
맑음 인천 6˚C
맑음 광주 4˚C
맑음 대전 -2˚C
구름 울산 7˚C
흐림 강릉 5˚C
흐림 제주 11˚C
생활경제

정용진, "인천 청라에 2만석 규모 돔구장 짓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2022-08-24 14:52:23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유정복 인천시장 만나 '돔구장-스타필드·역사 신설' 협력 합의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신세계그룹이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프로야구 경기와 K팝 공연 등을 할 수 있는 멀티 스타디움 돔구장을 건립한다.

신세계그룹은 인천광역시와 스타필드 청라 야구 돔구장 건설·지하철 역사 신설을 포괄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이날 인천시청에서 유정복 인천시장과 만나 스타필드청라 건립사업과 연계해 야구경기를 위한 돔구장을 건립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신세계그룹이 추진 중인 돔구장은 2만석 규모다. 야구경기 관람 뿐만 아니라 복합 문화 관람관으로 △K-pop공연 △해외 유명 아티스트 공연 △e스포츠 국제 대회 △각종 전시장 등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프로 야구 144경기 중 홈 구장에서는 72경기만 진행되는 점을 감안해 야구가 열리지 않는 293일에도 인천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스타필드청라 및 돔구장 건립사업 위치도[사진=인천시]

신세계그룹은 최첨단 돔구장과 쇼핑·문화·레저·엔터까지 지하 3층 지상 6층 규모의 체류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청라도 신속하게 개발할 계획이다.

인천 서구 청라동 6-14 일대 16만5000㎡에 공사가 진행 중인 신세계 스타필드청라는 쇼핑·문화·레저·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춘 복합쇼핑몰이다. 2024년 하반기 개장을 목표로 총 1조30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4천여명의 고용창출이 예상된다.

인천 서구 석남동에서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을 잇는 서울 7호선 청라연장선(2027년 준공 예정)에 스타필드청라 역사를 추가로 신설하는 방안도 추진된다. 시는 올해 안에 실시설계를 시작해 내년에 착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청라 돔구장을 빠르게 추진해 인천이 다른 지자체보다 앞서 돔구장 시대를 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인천이 국제도시로 발전하는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세계 초일류 도시를 목표로 하는 인천시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교두보가 되고 신세계그룹이 인천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인천시와 신세계그룹이 지역발전을 위한 동반자로서 서로 협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