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 지역중소상공인(SME)위한 '플레이스 쿠폰'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09-07 15:58:22

로컬SME 누구나 무료로 사용하는 플레이스 쿠폰

N예약ㆍ주문 등 실무 도움 주는 솔루션에 더해 마케팅 분야 라인업 강화

"로컬SME가 필요로 하는 솔루션의 A to Z 모두 담는 플랫폼 될 것"

[네이버가 스마트플레이스 플랫폼 내에 로컬SME 마케팅을 돕는 ‘플레이스 쿠폰’ 솔루션을 도입했다. / 네이버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가 지역중소상공인(SME)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신규고객을 유치하거나 단골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활용할 수 있는 '플레이스 쿠폰'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내 가게 정보를 등록한 SME는 온ㆍ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레이스 쿠폰'을 사장님이 직접 발행하고 배포할 수 있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스마트플레이스를 활용하는 SME의 업종이 다양한 만큼, 플레이스 쿠폰은 디테일한 쿠폰 설정을 지원한다. 

먼저, 쿠폰의 종류는 할인쿠폰, 증정쿠폰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할인 금액이나 할인율, 증정상품의 정보는 직접 입력할 수 있다. 쿠폰의 조건도 정할 수 있다.

가게에 방문하거나 네이버로 예약하거나 네이버 주문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환경을 정하고, ‘3천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등 사용조건도 설정 가능하다.

이렇게 발급한 쿠폰을 내 플레이스 페이지에 게재하면 고객이 다운로드 해서 사용할 수 있다. 추후에는 사장님이 직접 내 가게 혜택을 받아보는 고객에게 ‘톡톡 마케팅 메시지’로 쿠폰을 전송할 수도 있게 된다. 

네이버는 지난해 12월에 출시된 톡톡 마케팅 메시지와 쿠폰 솔루션에 이어 스마트플레이스가 예약ㆍ주문 등 SME의 영업실무에 도움을 주는 비즈니스 플랫폼에서 더 나아가, 지역소상공인이 성장을 가속하고 단골을 관리할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으로도 정체성을 넓혀갈 계획이며, 또, 스마트플레이스 ‘통계 솔루션’을 활용해 쿠폰 발급에 따른 고객 방문 증감률 및 마케팅 효과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 이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권혁상 리더는 “그간 스마트플레이스는 로컬SME와 많은 잠재고객을 연결하고, 생업으로 바쁜 SME의 실무 부담을 덜어주는 플랫폼으로서 호응을 받아왔는데, 이제 한 발 더 나아가 SME의 성장을 가속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역할을 넓혔다”면서 “장기적으로 가게 홍보, 리소스 절감, 마케팅, 전략 분석 등 로컬SME가 필요로 하는 모든 영역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아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기업은행
경남은행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자산운용
DB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보령
하이닉스
lx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넷마블
주안파크자이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지주
롯데캐슬
부영그룹
대한통운
KB희망부자
신한금융
미래에셋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국민은행
KB증권
우리은행
하나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