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푸르밀 노사, 해고통보 후 첫 교섭…상생 방안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2-10-25 09:54:21

노사, 31일 2차 교섭 약속…노조, 26일 본사 앞 상경 투쟁은 예정대로 진행

유제품 기업 푸르밀이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인한 매출 감소와 적자로 11월 30일 사업을 종료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1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푸르밀 본사의 모습.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이코노믹데일리]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 노사가 사측으로부터 일방적인 사업종료와 전 직원 해고 통보를 받은 이후 첫 교섭의 자리를 가졌다.
 
2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신동환 푸르밀 대표이사와 푸르밀 노조 김성환 노조위원장 등은 지난 2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문래동 푸르밀 본사에서 2시간30분간 면담을 진행했다.
 
사측에서는 신 대표와 총무부장이 나왔고 노조 측에선 김 위원장과 노조 관계자 한 명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서 노조와 사측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논의가 이뤄진 것으로 전해진다. 또 오는 31일 2차 교섭을 약속했다. 다만 노조는 26일 본사 앞 상경 투쟁은 예정대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푸르밀은 지난 17일 전 직원들에게 11월 30일 자로 사업을 종료한다는 사실을 알리고 정리 해고를 통지하는 메일을 보냈다.
 
지난 23일 푸르밀 노조는 대국민 호소문을 내고 “직원들이 인원감축·임금삭감에 나선 상황에서 신준호 회장은 임금을 100% 수령하고 퇴직금 30억원을 타갔다”며 “공개적인 매각을 통해서라도 살려달라고 빌고 싶다”며 국민들의 관심을 호소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DB
KB희망부자
부영그룹
대한통운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
대원제약
메리츠증권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lx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하나증권
경남은행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국민은행
신한금융
보령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