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LG생활건강 '후', 올해 광군제 틱톡· 콰이쇼우 뷰티 1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2022-11-13 14:32:21

LG생건, 올해 광군제에서 4800억원 매출 달성…이중 후·오휘 등 럭셔리 브랜드 3400억원 매출 올려

[사진=LG생활건강 ]

[이코노믹데일리] LG생활건강은 올해 알리바바, 틱톡, 콰이쇼우 중심으로 진행한 광군제 행사에서 전년 대비 7% 감소한 약 36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중 후를 비롯한 숨, 오휘, CNP, 빌리프, VDL 등의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는 3400억원의 매출을 달성, 전년대비 7% 감소했다.

이번 광군제는 중국 정부가 강력한 코로나19(COVID-19) 방역 정책을 유지하면서 소비 심리 침체가 이어져 판매 실적 둔화에 대한 우려 속에서 진행됐다.

LG생활건강은 이러한 어려운 환경에서 알리바바 중심으로 운영했던 지난해와는 달리 새롭게 성장하는 신규 플랫폼 틱톡과 콰이쇼우에 분산 투자하는 전략으로 광군제를 준비하여 기대 이상의 성과를 창출했다고 밝혔다.

기존 주력 채널이었던 알리바바에서는 ‘후’가 럭셔리 뷰티 16위를 기록하며 전년대비 순위가 하락했다. 이는 지난해까지 알리바바로 랜딩됐던 콰이쇼우 매출이 올해부터 자체 플랫폼인 콰이쇼우 매출로 집계된 영향이 크다고 분석했다.

LG생건은 이번 광군제에서 ‘후’는 틱톡과 콰이쇼우에서 뷰티 카테고리 브랜드 1위를 차지했으며 특히 틱톡에서는 뷰티와 전자제품 등을 포함한 모든 카테고리에서 1위에 랭킹되는 뛰어난 결과를 이뤘다고 밝혔다.

럭셔리 뷰티 이외에서는 피지오겔 매출이 80% 신장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더마 카테고리에서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우리은행
보령
넷마블
주안파크자이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기업은행
국민은행
KB희망부자
대원제약
신한라이프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권
하이닉스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