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1˚C
맑음 부산 3˚C
맑음 대구 -0˚C
맑음 인천 3˚C
흐림 광주 3˚C
구름 대전 -3˚C
흐림 울산 6˚C
흐림 강릉 4˚C
흐림 제주 11˚C
생활경제

광동 경옥고, 리뉴얼 후 누적 매출 900억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정인 인턴기자
2022-12-08 14:16:44

스틱포로 포장 바꾼 후 4480만여 포 누적 판매 기록…'헬시 플레져', '임영웅 효과' 톡톡

광동 경옥고의 CF모델 가수 임영웅이 제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광동제약]

[이코노믹데일리] 광동제약은 ‘광동 경옥고’가 2016년 리뉴얼 제품 출시 후 누적 매출 900억을 초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광동 경옥고는 동의보감에 수록된 경옥고 처방을 대중화한 상품이다. 생지황, 인삼, 복령, 꿀 등 4가지 약재를 최적 비율로 배합한 후 GMP(의약품제조 품질관리 기준) 인증 설비에서 120시간 쪄서 익히는 과정을 거쳐 제조한다. 병중 병후, 허약 체질, 육체 피로, 갱년기 장애 등에 자양강장 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만 구입 가능하다.
 
광동 경옥고는 처음 끈적한 액상 형태의 약재를 단지에 포장해 출시했으나 2016년 스틱포 타입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단지형은 정량 섭취가 어려운 데다 숟가락을 사용해야 해 섭취에 불편함이 있었다. 그 결과 지난 11월 기준 4480만여 포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 한 올해 4월부터는 가수 임영웅을 모델로 선정해 그의 시그니처 멘트인 “건행하세요”와 함께 광동 경옥고의 슬로건 ‘귀한 회복력’을 내세워 홍보하는 전략을 내세웠다. 경옥고는 주로 중장년층의 관심을 받는 제품이지만 최근  MZ세대의  ‘헬시 플레져(Healthy Pleasure·즐겁게 건강 챙기기)’ 트렌드와 맞물려 젊은 세대의 호응도 얻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지속적인 품질관리와 함께 스틱포 리뉴얼을 통해 복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광동 경옥고의 인기 비결”이라고 자평하며 “최근 들어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아진 젊은 소비자와도 지속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