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범현대家' 정몽규 장남 정준선 카이스트 교수 결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3-01-22 15:16:15

정몽규 HDC 회장 장남…AI 분야 전문가

정준선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가 지난해 11월 조부인 고(故) 정세영 HDC그룹(전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이 한미협회로부터 수상한 한미우호상을 대신 받았다.[사진=HDC그룹]


[이코노믹데일리] 정몽규 HDC(옛 현대산업개발)그룹 회장 장남인 정준선(31) 한국과학기술원(KAIST·카이스트) 교수가 다음달 결혼한다.

22일 재계에 따르면 정 교수는 다음달 11일 서울 중구 정동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 교수는 정몽규 회장 장남이자 고(故) 정세영 현대산업개발 명예회장의 장손이다.

정 교수는 2021년 만 29세 나이로 카이스트 교수로 임용돼 화제가 됐다. 영국 이튼스쿨을 졸업하고 옥스포드대학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은 인공지능(AI) 전문가다.

주된 연구 분야는 머신러닝과 음성신호 처리 등으로 옥스퍼드대 박사 과정 중 구글 딥마인드와 AI 기술을 개발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까지 정 교수가 발표한 AI 관련 논문만 40여 편에 이르고 논문 인용 건수는 8000여 회가 넘는 등 AI 분야에서는 손꼽히는 석학으로 유명하다.

2018년에는 AI 기반 검색 기술을 개발하는 네이버의 사내 독립기업(CIC) 서치앤클로바에서 병역특례 요원으로 군 복무를 마쳤다.

정 교수는 지난해 11월 정세영 명예회장을 대신해 한미협회가 주최한 '한미 친선의 밤' 행사에서 한미우호상을 받기도 했다.

정세영 명예회장은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셋째 동생으로 현대자동차 창립을 이끌며 최초의 국산 자동차 '포니' 생산을 주도한 인물이다. 이 때문에 생전 그는 '포니 정'으로 불리기도 했다.

정 명예회장은 현대그룹 계열 분리가 시작된 1999년 조카인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명예회장에 현대차 주식을 넘겨주고 현대산업개발 지분을 가져왔다. 현대그룹에서 분리된 지금의 HDC그룹은 건설 사업을 중심으로 자산총액 기준 재계 서열 28위에 오른 상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보령
우리은행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여신금융협회
부영그룹
kb금융그룹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KB증권
경남은행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하이닉스
넷마블
메리츠증권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