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비스 2주년...TV 애니메이션 제작소식 공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비스 2주년...TV 애니메이션 제작소식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1-23 10:14:43

세계 최대 규모의 일본 애니메이션 시장 진출로 IP 경쟁력 입증

넥슨게임즈, IP 원작사로서 TV 애니메이션 감수 예정, 글로벌 방영 목표

블루아카이브 애니메이션 티저 [사진=넥슨]


[이코노믹데일리] 넥슨게임즈는 22일 진행된 일본 서비스 2주년 기념 생방송을 통해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TV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와 함께 공식 사이트와 티저 이미지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파란 하늘과 바다 배경에 게임 속 인기 캐릭터인 ‘아로나’의 모습이 담겨, 청아하고 청량한 ‘블루 아카이브’ 원작의 감성을 전달한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게임즈에서 2021년 11월에 한국 및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서브컬처 게임이다. 한국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일본 애플 앱스토어과 구글 플레이에서 각각 최고매출 순위 2, 3위를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한 바 있다.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가 특징으로, 게임은 물론 애니메이션 모션비디오도 인기를 끌며, 애니메이션 제작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감이 높게 형성되어 왔다. 

‘블루 아카이브’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넥슨게임즈 김용하 PD는 “이번 TV 애니메이션을 통해 많은 시청자들이 ‘블루 아카이브’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전세계 팬들이 즐길 수 있도록 최적의 배급사 선정과 유통채널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