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출시..."스마트홈 기기 쉽게 연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3-01-24 14:12:26

블랙·화이트 2가지 컬러, 25일 출시, 가격 12만9000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가 오는 25일 스마트홈을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스테이션(SmartThings Station)'을 국내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자사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인 '스마트싱스' 대중화를 선포하면서 소비자 불편을 해소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타사 기기와의 연결이 가능해지도록 TV·생활가전 주요 제품에 스마트홈 연동 표준인 매터(Matter) 표준을 지원하는 스마트싱스 허브 기능을 탑재하겠다는 계획도 함께 내놨다. 

이번에 출시하는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은 이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3'에서 최초 공개됐다. 기기 간 혁신적인 연결성과 편의성으로 전 세계 주목을 받았다.

이 제품은 삼성전자 제품뿐만 아니라 업계 최신 사물인터넷(IoT) 통신 규격인 매터와 지그비(Zigbee)를 지원하는 다양한 제품을 한 번에 연결하고 제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품 상단에 위치한 '스마트 버튼'을 간단히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스마트싱스 앱에 설정해둔 나만의 맞춤형 루틴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갤럭시 위치 확인 서비스인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도 지원한다. 집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위치를 알고 싶을 때 스마트 버튼을 두 번 누르면 제품에서 울리는 소리로 쉽게 위치를 찾을 수 있다.

또 최대 15와트(W)의 무선 충전을 지원해 갤럭시 스마트폰과 버즈를 빠르고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 냉각팬을 내장해 전력 손실을 줄이고 충전 효율은 높였다. 무엇보다 무선 충전 시 사전에 설정한 루틴이 동시 실행될 수 있도록 설정 가능하다.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은 블랙·화이트 등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12만9000원이다.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닷컴, 네이버,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스테이션과 연동해 사용 가능한 조명, 온습도 센서 등 다양한 IoT 파트너 제품을 삼성닷컴에서 함께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28일까지 구매 고객에게 갤럭시 스마트 태그를 한정 수량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다양한 제품을 한 번에 연결하고 제어해 스마트홈을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스테이션(SmartThings Station)'을 25일 국내 출시한다. [사진=삼성전자]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대원제약
기업은행
국민은행
KB희망부자
우리은행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KB증권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DB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KB금융그룹
하이닉스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보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