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현장] 韓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원' 출시…전자담배 '1위 탈환' 나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현장] 韓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원' 출시…전자담배 '1위 탈환'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2-08 16:10:01

오는 16일 '일루마 원' 신제품 출시…가격 경쟁력·편의성·디자인 강점

판매처 전국으로 확대…"시장 1위 탈환 기대 중"

[사진=김아령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한국필립모리스가 ‘아이코스 일루마 원’ 출시를 통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1위 탈환에 나선다. 지난해 10월 ‘아이코스 일루마’ 신제품을 선보인 지 약 3개월 만이다. 더욱 우수해진 휴대성과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으로 업계 순위를 재선점하겠단 목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8일 오전 서울 중구 소공로 더 플라자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원(IQOS ILUMA ONE)’을 공개했다.
 
일루마 원은 이전 제품들과 달리 충전기(포켓 차저)와 담배를 넣어 피우는 ‘홀더’가 일체형으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완전 충전 시 최대 20회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다른 아이코스 일루마 제품과 마찬가지로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 스마트코어 스틱을 사용해야 한다. 또 내부에서부터 가열하는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을 적용해 블레이드와 청소가 필요 없다. 색상은 총 5가지로 출시되며, 기기 가격은 6만9000원이다. 지난해 출시된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13만9000원)과 아이코스 일루마(9만9000원)보다 각각 50%, 30% 낮은 수준이다.
 
판매처도 적극적으로 확대한다. 일루마 원은 오는 16일부터 전국 아이코스 직영 매장과 공식 판매처, 편의점 등에서 판매된다. 같은 날 서울, 수도권 일부와 부산 일부 지역에서 판매됐던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의 판매처도 전국으로 넓힌다.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모든 모델이 판매된다.
 

[사진=김아령 기자]


이날 간담회에 참여한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일루마 원은 히팅 패널이 밖이 아닌 중간에서 가열돼 처음부터 담배 맛이 끝까지 일관적이라는 게 핵심”이라며 “먼저 출시된 해외 국가에서 아주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태우지 않고 가열함으로써 일반 담배 대비 유해물질 배출이 평균 약 95% 감소한 제품”이라며 “기존 아이코스 대비 향상된 고객 경험으로 한국의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일루마, 프라임, 원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게 되면서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도 내비쳤다.
 
필립모리스 궐련형 전자담배 스틱시장 점유율은 2017년까지만 해도 87.4%에 달했다. 하지만 후발주자인 KT&G ‘릴’이 빠른 속도로 치고 올라오면서 경쟁사에 점유율을 뺏기게 됐다. 현재 필립모리스의 시장 점유율은 약 40%대 중후반으로 추정된다.
 
이홍석 한국필립모리스 커머셜오퍼레이션 총괄은 “구체적인 수치를 공개할 수는 없지만 기존 일루마 제품들이 출시된 지역에서 KT&G를 따라잡은 곳이 상당 부분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16일부터 신제품과 함께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이 전국으로 확대 출시되기 때문에 내부적으론 1위 탈환의 희망에 고무돼 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보령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KB증권
kb금융그룹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넷마블
NH투자증권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대원제약
신한금융
기업은행
신한은행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신한라이프
하나증권
우리은행
DB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