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두나무, 튀르키예 구호모금 참여 회원 대상 기부 증명 NFT 지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4-24 10:44:53

[사진=두나무]

[이코노믹데일리]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튀르키예 구호모금 캠페인에 참여한 업비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기부를 증명하는 대체불가능토큰(NFT)을 지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참여자에게 지급되는 NFT는 아트테인먼트 레이빌리지와 협업하여 풍선 작가로 이름을 알린 이동욱 작가의 ‘깊이로부터 온 메시지’라는 작품이다. 

두나무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올해 초 발생한 튀르키예 대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구호모금 캠페인을 진행했다. 업비트 이용자가 기부용 전자지갑 주소로 비트코인(BTC)을 기부하면 해당 금액만큼 일정 한도 내에서 두나무가 추가로 기부금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으로 많은 이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14일까지 진행된 캠페인으로 총 270여명의 업비트 이용자들이 모여 6.5646BTC(3월 14일 기준 한화 약 2억1000만원)를 기부했다. 또 업비트의 추가 기부금을 합산해 총 14BTC(3월 14일 기준 약 4억4000만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모금액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해 튀르키예 피해 지역에 전달돼 △지진 피해지역 재건 △깨끗한 식수·위생 지원 △안전한 의료·보건 지원 △피해지역 어린이를 위한 교육서비스 지원 등에 활용된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튀르키예 구호모금 캠페인에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업비트 이용자들에게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두나무는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이 만들어 나갈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DB
국민은행
경남은행
우리은행
kb금융그룹
보령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KB증권
대원제약
미래에셋
넷마블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은행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NH투자증권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하나증권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