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 쇼핑라이브 하이퍼클로바 기술 통해 비즈니스 생산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6-01 15:05:34

AI가 상품 정보, 구매 리뷰 분석해 셀링 포인트 정리…하이퍼클로바 문장 생성 능력으로 자연스러운 대본 초안 구성

판매자는 AI가 제안한 큐시트 초안을 참고해 자신만의 라이브 대본 더욱 효율적으로 준비…초대규모 AI 활용한 비즈니스 생산성 향상

AI 큐시트 헬퍼 서비스 예시 이미지[사진=네이버]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가 쇼핑라이브 ‘큐시트’ 초안을 상품 특성에 맞게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AI 큐시트 헬퍼’ 서비스를 베타 오픈했다. 

네이버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 기술 기반의 큐시트 자동 생성 솔루션을 통해 판매자들은 라이브를 한층 효율적으로 준비하고 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AI 큐시트 헬퍼’는 각 판매자의 네이버 쇼핑라이브 관리툴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상품군에 따라 장점, 고객 리뷰 등 제품의 핵심 정보를 AI가 블로그나 스마트스토어로부터 추출∙요약해 제공하거나 사용자가 직접 입력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네이버 초대규모 언어모델인 ‘하이퍼클로바’ 기술이 활용되어 전문 쇼호스트나 인플루언서의 화법과 문체로 대본 초안을 생성해 제공한다. 

큐시트는 상품의 기본 정보, 타깃 고객 및 제품 활용 방법 등 풍부한 내용으로 구성되고, 오프닝부터 상품 소개, 클로징으로 이어지는 라이브 커머스 대본의 기본적인 구조도 갖추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며 효과적인 상품 판매를 위해 실시간 스트리밍을 이용하는 판매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네이버는 ‘AI 큐시트 헬퍼’를 통해 쇼핑라이브에서 판매자들이 1분 이내 큐시트 초안을 빠르고 쉽게 생성하여  라이브를 준비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 비즈솔루션 기획 허지애 리더는 “라이브 커머스에 대해 막막함을 느끼거나, 준비 시간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는 중∙소규모 판매자들이 많다.”며 “판매할 상품에 대해 1분 안에 자동으로 대본 초안을 생성하는 ‘AI 큐시트 헬퍼’는 소상공인들의 라이브 준비를 효율화하며 비즈니스 생산성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컴투스
cj프레시웨이
SK하이닉스
NH농협
kb캐피탈
우리은행_3
우리은행_1
미래에셋자산운용
대신증권
KB금융그룹
우리은행_2
한국콜마홀딩스
KB_페이
한국증권금융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기업은행
현대
DB그룹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국민은행
다올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