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넥슨, 크레이지 아케이드' 팝업스토어 오픈 외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6-09 18:31:11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은 주말을 맞이하여 여러가지 다양한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나이트 워커’ 신규 콘텐츠 ‘침식된 이지스 본부’ 업데이트 실시 [사진=넥슨]

◆‘나이트 워커’ 신규 콘텐츠 ‘침식된 이지스 본부’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Night Walker)’에 신규 콘텐츠 ‘침식된 이지스 본부’를 업데이트 했다.
     
먼저, 이번 ‘침식된 이지스 본부’는 기존의 ‘침식된 고대유적지’ 보다 상위 단계의 ‘침식’ 협동 던전으로, ‘모험’과 ‘숙련’ 2개의 난이도를 동시에 선보인다. 

새롭게 추가된 ‘침식’ 던전에서 이용자들은 꿈꾸는 소녀 ‘마야’를 납치한 의문의 인물 ‘마스커레이드’를 상대하게 된다. ‘마스커레이드’를 처치하면 난이도에 따라 장비 추가 능력치를 재감정할 수 있는 ‘세밀한 슈뢰딩거 감정석’, ‘마스커레이드’와 ‘아멘호테프’의 ‘소울스톤’, ‘특급 개조 도안’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29일까지 ‘열정의 주사위 이벤트’로 피로도를 40 소모할 때마다 지급하는 주사위를 굴려 도달한 발판에 따라 ‘오리칼쿰 링’, ‘균열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빅웨이브 컬렉티브’와 손잡고 ‘크레이지 아케이드’ 팝업스토어 오픈 [사진=넥슨]

◆ ‘빅웨이브 컬렉티브’와 손잡고 ‘크레이지 아케이드’ 팝업스토어 오픈

패션 브랜드 ‘빅웨이브 컬렉티브’와 협업해 서울 성수동에 ‘크레이지 아케이드’ 테마의 팝업스토어를 열고 6월 18일까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빅웨이브 컬렉티브’는 여행, 캠핑, 서핑 등 계절 기반의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패션 브랜드로, 특유의 유쾌하고 감각적인 그래픽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크레이지 아케이드’의 인기 캐릭터 ‘배찌’, ‘다오’와 ‘빅웨이브 컬렉티브’의 마스코트 ‘펭키’가 서핑의 행성 ‘매직 서프 클럽’에서 재미난 시간을 보내던 중, 우연히 서울 성수동으로 통하는 문을 발견해 현실 세계로 오게 되었다는 스토리를 담았다.

팝업스토어 1층은 우주선을 타고 등장한 ‘배찌’, ‘다오’, ‘펭키’ 캐릭터 그래픽과 함께 마치 ‘매직 서프 클럽’ 행성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하는 야자수, 파도, 물폭탄 등의 대형 조형물로 꾸며졌으며, 컬래버 그래픽 테마의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카페 공간이 준비됐다. 2층에서는 비치타월부터 의류, 에코백, 컵 등 약 30종의 다채로운 한정 컬래버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게임존과 포토존으로 구성된 4층에서는 6월 9일 내부 개발 중인 숏폼 게임 ‘크아 미니’ 대회가 펼쳐지며, 우승자 2인에게 넥슨캐시 10만 원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다오’, ‘배찌’, ‘펭키’ 등신대와 하와이안 해변을 표현한 그래픽 월이 설치된 포토존도 마련됐다.

이 밖에 각종 현장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경품을 지급한다. 각 층별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특별한 경품과 스탬프를 지급하며, 전체 미션 완료 시 포토부스 촬영권을 제공한다. 또, 매일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넥슨캐시와 컬래버 제품을 선물하는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컬래버를 기념해 알록달록한 색감의 서핑보드와 야자수로 꾸며진 인게임 맵을 7월 5일까지 운영한다. ‘빅웨이브 컬렉티브’의 특별한 감성으로 제작된 컬래버 맵에서는 ‘펭키’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으며, 각종 치장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넥슨 신규사업실 윤석헌 실장은 “20년 넘게 사랑받아온 넥슨의 대표 IP ‘크레이지 아케이드’와 트렌디한 패션 브랜드 ‘빅웨이브 컬렉티브’의 세계관을 결합한 특별한 공간을 구성했다”며 “컬래버 제품부터 각종 현장 이벤트까지 다양한 콘텐츠도 준비했으니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크레이지 아케이드’가 선사하는 신선한 재미를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규모 PvP 게임 ‘워헤이븐’ 북미 주요 게임쇼 대거 출격 [사진=넥슨]

◆ 대규모 PvP 게임 ‘워헤이븐’ 북미 주요 게임쇼 대거 출격

하반기 얼리 액세스를 목표로 개발 중인 대규모 PvP 게임 ‘워헤이븐’이 하반기 기대작으로 북미 게임쇼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9일 미국에서 개최한 ‘서머 게임 페스트’, ‘IGN 서머 오브 게이밍’을 시작으로 11일 ‘퓨처 게임 쇼’, 12일 ‘PC 게이밍 쇼’까지, 북미권에서 높은 영향력을 자랑하는 게임쇼 4곳에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향한 본격 행보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워헤이븐’의 이러한 행보는 북미 게임쇼들의 요청에 의해 성사됐다. 이는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중세 판타지 세계관과 강렬한 대규모 액션 PvP가 결합된 ‘워헤이븐’만의 독창적 게임성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할 정도의 수준을 지녔다는 의미이자 하반기 주목해야하는 신작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먼저, 9일 오전 4시에 열린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는 ‘워헤이븐’의 첫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 압도적 영상미로 주목을 받았다. 시대를 넘나드는 세계 각국의 문화가 결합된 ‘워헤이븐’만의 중세 판타지 세계관과 오로지 냉병기만으로 치열하게 맞붙는 병사들의 강렬한 액션을 감상할 수 있도록 플레이 영상을 함께 편집했으며, 초월적 위력으로 전장을 휩쓰는 영웅들의 화려한 플레이도 담아냈다.

같은 날 오전 6시 30분경에는 북미 유력 게임 전문 매체 IGN에서 개최하는 IGN 서머 오브 게이밍에 참가, 캐릭터별 핵심 전투 스킬과 분대, 진영별 협동 플레이 등 ‘워헤이븐’의 전술적 요소를 포함한 시네마틱 영상의 풀 버전을 공개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으며, 6월 12일부터 14일까지는 신규 맵 ‘시한’을 배경으로 대규모 전투의 독특한 게임성을 집약한 트레일러 영상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워헤이븐’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이은석 디렉터는 “높은 영향력을 자랑하는 여러 북미 게임쇼에 출품해 글로벌 시장에 ‘워헤이븐’의 매력을 각인시킬 계획이다”며 “대규모 전투에서 나올 수 있는 다양한 전황과 캐릭터들의 매력적인 면면을 담은 영상들을 통해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확실히 눈도장을 찍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6월 12일 ‘워헤이븐’ 공식 홈페이지에 세계관 페이지를 오픈한다. 세계 각국의 문화권이 결합된 중세 판타지 세계 ‘헤러스’와 병사, 영웅들의 심층적인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전장, 화신, 시석, 진영, 성유물 등 각종 플레이 정보도 익힐 수 있다.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은 ‘워헤이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IGN 서머 오브 게이밍에서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 풀 버전은 6월 10일 공개된다.
 

‘메이플스토리M’ ‘헤이스트 이벤트 시즌 5’ 및 길드 콘텐츠 개편 실시 [사진=넥슨]

◆ ‘메이플스토리M’ ‘헤이스트 이벤트 시즌 5’ 및 길드 콘텐츠 개편 실시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헤이스트 이벤트 시즌 5’를 실시하고 길드 콘텐츠 개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6월 29일까지 ‘헤이스트 이벤트 시즌 5’를 열고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위한 풍성한 혜택과 보상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파티 경험치 획득량과 피버 버프 경험치 획득량 추가 효과를 적용하며, 스타포스와 아케인포스에 따른 추가 경험치를 지급한다.

또, 메이플 월드 최고의 현상금 사냥꾼 ‘폴로’와 ‘프리토’ 형제를 도와 각종 미니게임에 참여하면 대량의 경험치와 ‘현상금 사냥꾼 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불꽃늑대’를 처치하면 캐릭터 레벨에 따라 다량의 경험치 및 ‘사냥꾼의 주머니’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새롭게 개편된 길드 콘텐츠를 선보인다. ‘샤레니안의 지하수로’는 보스 몬스터 ‘아르카누스’를 처치하고 최고 점수를 획득하는 단일 던전 콘텐츠로 개선된다. 던전 입장과 함께 소환되는 ‘아르카누스’에게 대미지를 입히고, 대미지 총합을 더한 ‘획득 점수’와 길드원의 최고 개인 획득 점수를 합한 ‘이번주 최고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기존의 ‘길드 요새전’이 ‘샤레니안의 전장’ 콘텐츠로 바뀐다. 3주간 진행되는 ‘샤레니안의 전장’은 총 3개 맵의 보스 몬스터를 순차적으로 격파해 점수를 획득하는 던전 콘텐츠로, ‘샤레니안의 지하수로’의 일정 순위권에 진입한 상위 길드만이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 기존의 ‘길드 무한던전’, ‘에이스 쇼다운’, ‘길드 요새전’이 종료되며, 7월 1일부터 해당 콘텐츠에서 사용되는 어빌리티 항목들이 신규 어빌리티 효과로 교체된다. 또, ‘길드 회계사’의 길드 활동량 GP 정산 기능 이용 시 메인 UI 내 강조 효과 및 알림 문구가 표시되고, 적용 중인 길드 어빌리티 효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GP 획득 팝업이 개선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경남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보령
미래에셋
kb_지점안내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우리은행
KB희망부자
넷마블
기업은행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DB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하나증권
국민은행
신한라이프
KB증권
하이닉스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lx
대한통운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