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SPC, 방학 중 결식 우려 아동에 해피포인트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07-12 19:08:41

저소득층 아동 및 복지시설에 해피포인트 5000만원 지원…7년간 총 6억5000여만원 지원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등 전국 6600여 SPC 계열 매장에서 사용 가능

SPC 여름방학 중 결식 우려 아동에 해피포인트 지원 사진SPC
SPC, 여름방학 중 결식 우려 아동에 해피포인트 지원 [사진=SPC]
[이코노믹데일리] SPC는 여름방학 중 발생하는 아동 결식 문제 예방을 위해 결식 우려 아동 및 복지시설에 5천만 원 상당의 해피포인트를 지원했다고 12일 밝혔다.

‘SPC 해피포인트 지원사업’은 학교 급식이 없는 방학 기간 중 결식이 우려되는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에게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빚은 등 전국 6600여개의 SPC 계열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해피포인트를 지원하는 SPC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7년부터 방학마다 총 14회에 걸쳐 약 1만4000여 명에게 누적 6억5000여만원 상당의 해피포인트를 지원했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급식 지원 예산 및 재정 부족 문제를 겪고 있는 충청도 및 전라도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아동 320명과 아동복지시설 60개소에 해피포인트 적립카드를 전달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박수봉 서울3지역본부장은 “사용처가 다양한 해피포인트 지원은 방학 동안 혼자 끼니를 챙겨야 하는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편리하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해피포인트로 결식 우려 아동들이 식사 걱정 없는 방학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SPC는 도움이 필요한 지역과 대상을 찾아 기업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행복한재단은 ‘결식 아동 해피포인트 지원’, ‘푸드뱅크’ 등 경제적 지원 및 기부를 통한 사업을 운영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기술 교육 및 자립 지원을 통한 ‘상생’의 일환으로 ‘내 꿈은 파티시에’, ‘행복한 베이커리’ 등을 이어가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캐피탈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한국증권금융
우리은행_3
우리은행_2
우리은행_1
미래에셋자산운용
DB그룹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기업은행
국민은행
한국콜마홀딩스
다올투자증권
NH농협
SK하이닉스
cj프레시웨이
컴투스
대신증권
현대
미래에셋
KB_페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