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9 일요일
맑음 서울 11˚C
구름 부산 12˚C
맑음 대구 9˚C
구름 인천 12˚C
맑음 광주 10˚C
맑음 대전 11˚C
맑음 울산 11˚C
맑음 강릉 10˚C
흐림 제주 17˚C
산업

LG전자, '온보딩 서비스' 대상 확대…"경험 확장 노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3-07-18 10:00:00

배송부터 LG 씽큐 연결까지…전 제품 적용

 LG 씽큐 애플리케이션의 온보딩 서비스 UXUI 업그레이드를 통해 하나의 화면에서 배송현황 상담원과의 라이브 채팅 제품·생활 정보를 알려주는 생활연구소 콘텐츠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사진LG전자
LG 씽큐 애플리케이션의 온보딩 서비스 UX/UI 업그레이드를 통해 하나의 화면에서 배송 현황, 상담원과의 라이브 채팅, 제품·생활 정보를 알려주는 '생활연구소' 콘텐츠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 애플리케이션(앱)의 온보딩 서비스 대상을 대폭 확대한다.

LG전자는 지난해 말 선보인 온보딩 서비스 대상을 기존 6종에서 가전·TV 전 제품군으로 확대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경험 연구를 기반으로 서비스 사용자경험(UX)과 인터페이스(UI)도 개선한다고 18일 밝혔다. 

온보딩 서비스는 LG전자 홈페이지·베스트샵·렌탈 인증점에서 구매한 제품의 배송 현황·일정 등을 알려주고 배송 완료 후 LG 씽큐 애플리케이션과 제품을 한 번에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온보딩 서비스를 이용하면 구매 후 배송 준비부터 발송, 이동, 도착 예정일 등을 실시간으로 LG 씽큐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담원과의 라이브 채팅 기능을 통해 배송과 관련한 문의 상담, 배송일 변경 등도 가능하다.

제품 배송이 완료되면 LG 씽큐 앱에서 자동으로 제품 등록 버튼이 활성화돼 터치 한 번으로 제품과 LG 씽큐 앱을 연결해 스마트홈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다만 TV는 전원을 켜 이용자 등록 절차가 필요하다.

온보딩 서비스는 LG 씽큐 앱에 제품을 등록하는 절차를 간소화해 스마트홈 플랫폼 이용의 진입장벽을 낮춘 서비스로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로 가전을 설치한 날 바로 제품과 LG 씽큐 앱을 연결하는 고객이 대폭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서비스 시작 전후를 비교하면 설치 당일 제품을 등록하는 수가 약 74% 증가했다.

LG전자는 고객이 온보딩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고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UX/UI도 개선했다. 한 화면에서 배송 현황, 상담원과의 라이브 채팅, 제품·생활 정보를 알려주는 '생활연구소' 콘텐츠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이번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이 생활 속에서 더욱 활발히 LG씽큐 앱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다양한 스마트홈 기능을 제공하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목표다.

김건우 LG전자 플랫폼사업센터 상무는 "LG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LG 씽큐 앱에 제품을 보다 쉽게 등록·연결해 편리함과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경험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롯데캐슬
삼성증권
NH투자증
DB손해보험
한화
신한투자증권
포스코
카카오
SC제일은행
삼성전자
우리은행
삼성화재
씨티
KB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경주시
교촌
신한금융지주
db
하이닉스
NH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