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7 수요일
서울 0˚C
흐림 부산 8˚C
흐림 대구 5˚C
인천 2˚C
흐림 광주 5˚C
흐림 대전 2˚C
흐림 울산 5˚C
강릉 5˚C
흐림 제주 10˚C
IT

토스, 정보보호의 달 맞아 고객과 소통...캠페인 영상 1000만회 조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08-14 17:28:43

보이스 피싱과 중고거래 사기가 사라지면 좋겠어요

금융이 불안한 순간 인포그래픽 사진토스
'금융이 불안한 순간' 인포그래픽 [사진=토스]

[이코노믹데일리] 토스가 지난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전개한 보안 캠페인의 결과를 14일 공개했다. 

이번 보안 캠페인은 소비자들의 보안 인식을 제고하고 토스의 보안에 대한 철학과 태도를 알리고자 기획됐다. 캠페인 필름 네 편과 두 편의 오리지널 필름, 보안 캠페인 홈페이지 등 다양한 콘텐츠와 채널을 통해 보안이라는 주제를 보다 친숙하게 전달했다.  

토스가 별도로 개설한 보안 캠페인 홈페이지는 7월 한 달 간 약 70만 회의 방문횟수를 기록했다. 특히, 금융생활에서 불안했던 경험을 공유하는 '금융이 불안한 순간' 이벤트에는 약 8,600여건의 의견이 접수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보이스피싱 위험이 전체 제보의 61%를 차지하며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중고거래 사기(16%)와 악성앱-코드(9%), 개인정보 유출(6%) 등이 고객들이 금융생활의 불안함을 느끼는 순간으로 지적됐다. 

윤기열 토스 커뮤니케이션 헤드는 "이번 보안 캠페인을 통해 금융 산업에서 결코 빠질 수 없는 보안을 주제로 여러 새로운 화두를 제시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분들과 소통한 것에 큰 의의가 있었다. 캠페인 전반에 걸쳐 뜨거운 관심과 반응을 보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토스는 보안 및 고객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더욱 안전한 금융을 선보일 것을 약속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금융사기가 사라지는 그날까지 토스가 함께한다’라는 메시지가 담긴 캠페인 필름 네 편은 조회수가 약 천만 회에 이를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해 토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다큐멘터리 형식의 토스 오리지널 필름 두 편도 큰 사랑을 받았다. 첫 번째 편인 ‘헬소닉(Hellsonic)’은 화이트해커로 구성된 토스 보안기술팀의 이야기로, 본편 공개 20일 만에 조회수 200만 회를 넘어서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보안업계 재직자들의 생생한 후기뿐 아니라 일반 시청자들의 ‘화이트해커들의 활약이 신선하다’, ‘이런 컨텐츠를 통해 보안 인식을 올리는 것이 너무 좋은 것 같다’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KB퇴직연금
퇴직연금
한화
삼성화재
하나금융그룹
kb
종근당
KB퇴직연금
NH
현대해상
KB퇴직연금
우리은행
퇴직연금
nh농협은행
녹십자홀딩스
한국투자증권
포스코
NH투자증
KB금융지주_3
씨티
부광약품
우리은행
신한은행
KB금융지주_1
우리은행
DB손해보험
SK하이닉스
DGB그룹
기업은행
KB금융지주_2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