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8 목요일
흐림 서울 20˚C
흐림 부산 23˚C
흐림 대구 21˚C
흐림 인천 20˚C
흐림 광주 22˚C
흐림 대전 20˚C
흐림 울산 21˚C
흐림 강릉 20˚C
흐림 제주 24˚C
산업

삼성·LG, 서비스도 "내가 1등"…불 붙은 '고객 만족' 경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3-09-08 10:42:45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으로 나란히 선정

삼성·LG, 사회적 약자 위한 특화 서비스 제공

LG전자 직원이 2023 KS-CQI 가전제품 부문 최우수기업 선정을 알리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직원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 콜센터품질지수(2023 KS-CQI)' 가전제품 부문 최우수기업 선정을 알리고 있다.[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서비스와 LG전자가 각각 '고객 만족'을 내세우며 치열한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와 LG전자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 콜센터품질지수(KS-CQI)'에서 나란히 가전제품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콜센터품질지수는 54개 업종, 217개 기업을 대상으로 콜센터 서비스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측정해 발표하는 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가전제품 부문에서 5년 연속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 2012년 조사 도입 이래 12번의 조사에서 11번 최우수기업에 선정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신속하고 정확한 원격상담 △장애인 고객 맞춤형 상담 △고품질 기술 상담 등 차별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1년 업계 최초로 '시각장애인 전문 상담'을 도입한 데 이어 작년 3월에는 청각 및 언어 장애 고객을 위한 '수어 상담'을 시작했다.

LG전자도 4년 연속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가전제품 부문 평가 점수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초(超) 프리미엄 LG 시그니처를 구매한 고객을 위한 시그니처 전용 라운지,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수어 화상 상담, 시니어 전담 상담, 영상 상담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갖췄다. 

한편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 부사장이 최고상인 '베스트 최고경영자(CEO)'상을, LG전자 콜센터를 운영하는 자회사 하이텔레서비스의 윤동인 대표가 '베스트 고객총괄책임자(CCO)'상을 받았다. 

정연채 부사장은 "콜센터 품질 최우수기업 선정과 ‘베스트 CEO’ 수상 영예를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꼼꼼히 듣고 편리하게 바꿔 고객 감동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국토지주택공사
농협
콜마
컴투스
KB금융그룹_2
미래에셋
신한은행
삼성물산
과실비율정보포털
현대
우리은행
KB금융그룹_1
신한카드
한국증권금융
다올투자증권
KB금융그룹_3
DB그룹
KB국민은행_2
한화
하이닉스
NH농협은행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KB국민은행_3
우리은행
대신증권
kt
KB국민은행_1
kb캐피탈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