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토요일
맑음 서울 1˚C
맑음 부산 3˚C
맑음 대구 1˚C
맑음 인천 4˚C
맑음 광주 4˚C
맑음 대전 -2˚C
흐림 울산 7˚C
흐림 강릉 7˚C
흐림 제주 11˚C
IT

크래프톤, 메타버스 합작회사 사명 '오버데어'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09-14 16:49:35

출시 예정인 메타버스 이름도 '오버데어'로 동일

'오버데어'는 모바일 기반의 인터랙티브 UGC 메타버스 플랫폼

오버데이
크래프톤, 메타버스 합작회사 사명 ‘오버데어’ 발표

[이코노믹데일리] 크래프톤이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합작회사의 사명이 ‘오버데어(OVERDARE)’라고 14일 발표했다. 

크래프톤은 네이버제트와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합작회사 ‘오버데어’의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합작회사의 총 투자금액은 480억원이며 크래프톤의 취득 예정금액은 408억원, 네이버제트의 취득 예정금액은 72억원이다. 취득 후 합작회사의 지분은 크래프톤이 85%, 네이버제트가 15%를 보유하게 된다.

‘오버데어’는 ‘무모하고 대담하다’는 뜻의 영단어로 비슷한 발음인 ‘저기 어딘가(Over there)’라는 뜻도 갖고 있다. 사명으로는 ‘기존에 없던 모바일 인터렉티브 UGC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대담한 용기를 가지고 나아가는 회사’라는 의미를 담았으며, 서비스명으로는 ’자신을 대담하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오버데어'는 이용자가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스포츠 게임, 슈팅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모바일 기반의 이용자 제작 콘텐츠(UGC) 플랫폼이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콘텐츠 창작자가 다양한 저작물을 창작하면, 대체불가토큰(NFT)과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이를 구매하고 소유하는 방식이다. NFT 발행·거래를 위한 블록체인 메인넷으로는 세틀러스(Settlus)가 채택됐다.

크래프톤은 ‘오버데어’는 오는 12월 소프트론칭과 내년 상반기 중 글로벌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