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롯데건설, 11년째 임직원 현충원 봉사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3-09-18 10:18:34
롯데건설 임직원과 가족들이 현충문 앞에서 봉사활동 후 기념 촬영을 했다. [사진=롯데건설]
[이코노믹데일리] 롯데건설은 사내봉사단인 ‘샤롯데 봉사단’이 제75회 국군의 날을 앞두고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묘역 단장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6일 진행한 현충원 봉사활동은 롯데건설 임직원과 가족 63명의 ‘샤롯데 봉사단’이 참여했다. 올해까지 11년간 총 17회에 걸쳐 1068명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했다.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참배를 하고, 자매결연을 맺은 24번 묘역에서 석재화병 옮기기, 헌화, 태극기 꽂기 등 묘역 단장 활동을 했다. 봉사활동이 끝난 후에는 현충원 내 전시관을 관람하는 등 추모의 시간을 가졌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과 가족들이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희생정신을 되돌아보고 고마움을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했다.

샤롯데봉사단은 2011년 출범한 뒤 건설업 특성과 임직원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하는 시설개선(집수리) 봉사활동인 ‘꿈과 희망을 주는 러브하우스’를 매년 시행하고 있다.

이 사회공헌 활동은 롯데건설 전 임직원이 매달 사회에 환원하는 기부금의 3배의 금액을 회사가 함께 기부하는 1:3 매칭 그랜트 제도로 조성한 ‘샤롯데 봉사 기금’을 활용해 진행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SK하이닉스
저작권보호
종근당
SK증권
KB국민은행
KB금융그룹3
삼성전자 뉴스룸
KB금융그룹4
여신금융협회
우리카드
KB금융그룹2
신한은행
넷마블
롯데카드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한미약품
위메이드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동아쏘시오홀딩스
메리츠증권
이편한세상
셀트론
하나금융그룹
삼성증권
한국토지공사
한국투자증권
KB국민카드
엘지
롯데캐슬
KB금융그룹1
KB금융그룹5
농협
농협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