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유플러스, '당케' 활용 개인 맞춤형 체중관리 프로그램 선보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1-08 10:20:58

인더핑크 의원-비바이노베이션과 체중관리 서비스 연계한 건강검진 MOU

건강검진 결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정밀 프로그램 제공

경기 고양시 스타필드에서 진행한 협약식에서 오른쪽부터LG유플러스 조창현 제휴담당 인더핑크 의원 이슬기 원장 비바이노베이션 박한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경기 고양시 스타필드에서 진행한 협약식에서 (오른쪽부터)LG유플러스 조창현 제휴담당, 인더핑크 의원 이슬기 원장, 비바이노베이션 박한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이코노믹데일리] #. 비만으로 인해 체중관리를 해야 하는 A씨는 건강검진 예약 플랫폼 ‘착한의사’를 통해 건강검진을 예약한 뒤 인더핑크 검진센터를 방문해 기초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A씨는 검진 당일 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혈당 수치 기반의 맞춤형 체중관리 상담을 받았으며, 2주간 LG유플러스의 건강검진 앱 ‘당케’를 이용해 체중관리에 돌입했다. 이후 2주 뒤 인더핑크 검진센터를 다시 방문해 관리 결과와 향후 관리 방향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연속혈당측정 기반 건강 관리 서비스 ‘당케(당신만을 위한 일상 건강케어)’ 출시에 앞서 인더핑크 의원, 비바이노베이션과 체중관리 특화 건강검진 프로그램 개발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당케 이용자들은 앱을 통해 체중·음식·운동·혈당에 대한 기록을 확인하고 자신이 섭취한 음식의 영양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바늘로 손가락을 찌르는 방식 대신 연속혈당센서 데이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혈당기·채혈침·소독솜 등 준비물 없이도 언제든 혈당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LG유플러스는 인더핑크 의원, 비바이노베이션과 헬스케어 서비스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당케’를 연계한 오프라인 체중관리 특화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이 과정에서 인더핑크 의원은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바이노베이션은 건강검진을 예약할 수 있는 ‘착한의사’ 플랫폼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이용자들은 착한의사 플랫폼을 통해 건강검진을 예약한 뒤 인더핑크 의원에 방문해 당일 검진결과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혈당 관리 기반의 체중 관리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이후 이용자들은 2주간 LG유플러스의 ‘당케’ 서비스로 혈당과 체중을 관리하며 자신만의 체중관리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인더핑크 의원에서 환자의 건강검진을 담당한 의사들은 관리 기간동안 '당케 관리자' 기능을 통해 당케에 접근해 환자의 이력을 확인하고 환자에게 건강 관리 방법을 직접 제안하는 등의 방식으로 환자와 소통하며 관리를 제공한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건강검진 결과와 연속혈당기 센서로 측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리를 진행하기 때문에 사용자별 맞춤 케어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진다.

조창현 LG유플러스 제휴담당은 "당케 서비스를 활용해 병원이 체중 및 혈당관리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인더핑크 의원을 시작으로 다수의 병원과 특화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슬기 인더핑크 의원 원장은 "LG유플러스와 협력해 ‘나에게 맞는 올바른 생활습관’을 찾을 수 있도록 해 요요현상 없는 지속가능한 체중관리를 돕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