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11˚C
맑음 부산 13˚C
맑음 대구 12˚C
맑음 인천 9˚C
맑음 광주 12˚C
맑음 대전 10˚C
맑음 울산 12˚C
흐림 강릉 10˚C
흐림 제주 13˚C
생활경제

롯데웰푸드, 'K-푸드'로 베트남 시장 공략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11-28 15:07:46

2023 베트남 푸드엑스포 참가…제로(ZERO), 쉐푸드 등 다양한 상품군 선보여

올해 10월까지 베트남 수출액 약 30% 가까이 성장, 향후에도 베트남 시장 적극 공략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열린 ‘2023 베트남 푸드엑스포FEV’ 롯데웰푸드 운영 부스에 많은 베트남 현지인들이 방문해 체험형 이벤트를 즐기고 있다 사진롯데웰푸드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열린 ‘2023 베트남 푸드엑스포(FEV)’ 롯데웰푸드 운영 부스에 많은 베트남 현지인들이 방문해 체험형 이벤트를 즐기고 있다. [사진=롯데웰푸드]
[이코노믹데일리] 롯데웰푸드가 ‘2023 베트남 푸드엑스포(FEV, FoodExpo Vietnam 2023)’에 참가해 K-푸드를 통한 베트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개최된 ‘2023 베트남 푸드엑스포’에 참가해 K-푸드의 우수성과 롯데 브랜드의 매력을 널리 알렸다고 28일 밝혔다.

베트남 푸드엑스포는 베트남 정부 인증 최대 규모의 국제 식품 박람회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진행된 작년 행사에는 전 세계 18개국 400여개의 업체가 참가했으며, 총 2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롯데웰푸드는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서 과자, 아이스크림, 가정간편식(HMR), 영유아식 포함 다양한 브랜드로 부스를 구성해 유아층부터 중장년층에 이르는 전 연령대 고객의 눈길을 끌었다. 롯데웰푸드 부스에는 약 2만 명이 넘는 인원이 다녀가 높아진 K-푸드의 인기와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롯데월푸드는 박람회 기간 중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 △K-푸드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쉐푸드(Chefood)’ △대표 아이스바 3종인 ‘죠크박(죠스바·스크류바·수박바)’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성장한 ‘빼빼로’ △건강한 아이 먹거리를 책임지는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파스퇴르’ 등 롯데웰푸드 브랜드와 제품을 한 자리에 모아 방문객들에게 선보였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박람회에서 참여를 유도하고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 △룰렛 및 뽑기를 통한 과자, 아이스크림 제품 시식 △빼빼로 토퍼(글자가 새겨진 장식품)를 활용한 SNS 인증샷 남기기 △쉐푸드 쉐프와 함께하는 현장 쿠킹쇼 등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하며 관람객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롯데웰푸드의 올해 10월까지 베트남 누계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가까이 성장하며 지난해 연간 수출액을 넘어섰다. 롯데웰푸드는 향후에도 베트남 시장에서 롯데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매출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내년에는 다수의 해외 박람회 참가 등 여러 방면에서 해외 매출 비중을 높이는 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한류 열풍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높아 성장 잠재력이 큰 베트남 현지에서 자사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고 반응을 살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현지 소비 트렌드를 고려한 수출 전략을 추진해 베트남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브랜드가 K-푸드 열풍 중심에 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