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한컴, 한글 OCX 컨트롤 제공 종료 앞두고 고객 대응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2-27 10:54:06

오는 12월 31일, 한글 OCX 컨트롤 공급과 기술 지원 종료 예정

전담 인력 배치한 핫라인 본격 가동하며 고객 불편 최소화 노력

한컴
한컴

[이코노믹데일리] 한컴은 액티브X를 지원하고자 아래아한글에서 제공해 온 '한글 OCX 컨트롤' 공급과 기술 지원을 오는 31일 이후 종료함에 따라 핫라인 전담 인력을 배치하는 등 고객 대응 강화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한글 OCX 컨트롤은 액티브X 기술이 적용된 여러 웹 서비스에서 한글 문서를 열람·편집·인쇄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액티브X는 윈도우즈 운영체제에 종속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실행되며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비표준 웹 기술로, 설치 과정에서 악성 코드에 노출되는 등 보안이 취약해 세계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추세다. 제작사인 마이크로소프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대한 기술 지원을 마무리했고, 우리나라도 2015년부터 정부가 앞장서 액티브X 퇴출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액티브X를 단계적으로 제거하며 웹 표준화 기술로 활발히 전환하고 있다. 

한컴은 23년간 제공한 한글 OCX 컨트롤의 공식 지원을 12월 31일 종료하면서 내년부터 발생하는 고객 불편을 줄이고자 관련 소식을 꾸준히 알려 왔으며 고정 인력이 전담하는 이메일 및 유선전화 핫라인을 운영해 문의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장승현 한컴 전략사업본부장은 "보안 이슈에 대비해 액티브X를 표준 웹 기술로 전환하는 것은 필수적"이라며 "한컴은 지금까지 그랬듯 주요 관계 기관과 협력하며 변화된 IT 환경에 적합한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패치 적용 등 기술 지원을 마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최소화하도록 고객과 지속해서 소통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경남은행
하이닉스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넷마블
신한금융
기업은행
대원제약
하나증권
보령
메리츠증권
미래에셋
KB희망부자
대한통운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신한금융지주
lx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신한은행
KB증권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