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5 월요일
흐림 서울 2˚C
흐림 부산 12˚C
흐림 대구 6˚C
맑음 인천 4˚C
구름 광주 7˚C
흐림 대전 6˚C
흐림 울산 8˚C
흐림 강릉 7˚C
흐림 제주 14˚C
금융

"본업 충실" KB손보, 핵심 경쟁력 강화…자동차·펫사업 전담부서 신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3-12-29 10:32:46

비대면 플랫폼 경쟁력 확대 목표

세대교체 위한 임원 인사도 단행

서울 강남 소재 KB손해보험 본사 전경 사진KB손해보험
서울 강남 소재 KB손해보험 본사 전경 [사진=KB손해보험]
[이코노믹데일리] KB손해보험이 올해 이룬 성장을 바탕으로 보험 본업 핵심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특히 국민 실생활에 밀접한 자동차·펫보험 부문 역량을 키워 금융환경 불확실성에 대응할 계획이다.

29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KB손보는 채널별 시장 지위 확대와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부문장 중심의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비대면 플랫폼 경쟁력 확대를 목표로 자동차보험 마케팅 역량을 높이기 위해 자동차보험상품본부를 신설했다.

앞서 KB손보는 상생금융 일환으로 내년 자동차보험료 2.6% 인하 방안을 내놨다. 보험료 검증 등 준비를 거친 뒤 내년 2월 중순 책임개시 계약일부터 인하율을 적용할 예정이다. 자동차보험은 차량 소유주라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다.

또 수익성 확보를 위해 상품별 손익·마케팅 지원조직을 재편하고 펫보험 활성화를 위한 펫사업 전담부서를 신설하면서 신사업 역량 제고에 나선다. KB손보는 지난 6월 치료비 보장비율을 90%까지 확대하고 자기부담금이 없는 플랜을 추가해 상품 경쟁력을 대폭 강화한 'KB 금쪽같은 펫보험'을 출시했다.

이후 부담보 인수를 신설해 가입 문턱을 낮추는 등 합리적인 가격·보장을 비롯해 반려인의 공감을 이끄는 세심함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아울러 KB손보는 조직개편과 함께 지속적인 성과 창출, 전문성 강화, 안정적인 세대교체를 위한 임원 인사도 단행했다. 이번 경영진 인사의 키워드는 △현장 중심 △전문성 △여성임원 발탁 △성과중심 세대교체 등이다.

KB손보 관계자는 "미래지향적이며 추진력을 갖춘 젊은 리더 발탁, 지속성 있는 성과창출을 위한 고성과 인력 중용, 다양성 강화 관점의 여성 리더 확대 등 이번 임원 인사를 통해 경쟁력 강화와 미래변화 대응력을 확보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지주_3
하나금융그룹
DB손해보험
한국투자증권
KB금융지주_2
KB퇴직연금
녹십자홀딩스
kb
퇴직연금
포스코
nh농협은행
신한라이프
NH
부광약품
KB금융지주_1
삼성화재
퇴직연금
종근당
한화
SK하이닉스
NH투자증
KB퇴직연금
KB퇴직연금
우리은행
씨티
기업은행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