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위메이드가 '타이베이 게임쇼 2024'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 오는 1월 25일부터 28일까지 난강 전시 센터에서 열린다. 이날 위메이드는 매드엔진의 MMORPG '나이트 크로우'와 라운드원스튜디오의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단독 전시 부스에서 공개한다. 두 게임 모두 올해 1분기 중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5 기반으로 작년 4월 서비스를 시작해 한국에서 주요 앱 마켓 인기·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다. 이번 쇼에서 선보이는 글로벌 버전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고도화된 토크노믹스를 구현했다. 이는 오는 11일부터 글로벌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판타스틱4 베이스볼'은 높은 수준의 그래픽으로 구현한 실사 캐릭터를 조작해 즐기는 리얼 야구 게임으로 대만 프로야구 리그(CPBL) 등 여러 리그에서 활약 중인 유명 선수들로 나만의 팀을 만들 수 있다. 시연 버전은 △싱글 플레이△홈런 더비 등 콘텐츠로 구성했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2003년부터 개최된 대만 최대 규모 국제 게임 전시회로 오는 1월 25일부터 28일까지 난강 전시 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쇼는 타이베이 컴퓨터 협회(TCA)에서 주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