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가 2024년 본격화한다. 크래프톤은 3월 1일부터 3일까지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 2024 시즌 0'을 개최한다.
PMPS 2024 시즌 0에는 10개의 공식 파트너팀과 6개의 챌린저팀 총 16개 팀이 출전한다. 특히 젠지 이스포츠, 미래엔세종 등 새롭게 창단된 팀들이 합류하며 대회의 수준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젠지 이스포츠에는 지난 시즌 MVP '주니' 김경준 선수를 비롯해 전 국가대표 선수들이 합류했다. 덕산 이스포츠의 '비니' 권순빈 선수와 '지피얀' 태현민 선수는 농심 레드포스로 이적했고, 투제트 소속이었던 '씨재' 최영재 선수와 '케이' 이슬우 선수는 각각 덕산 이스포츠와 디플러스 기아에 새롭게 합류했다.
PMPS 2024 시즌 0은 3일간 총 18매치가 진행된다. 우승팀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과 4월 브라질에서 열리는 '20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오픈(PMGO)' 진출 티켓이 주어진다.
크래프톤은 대회 기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전 응원 메시지 이벤트, 일반 이용자들의 매드무비/핫클립 이벤트, 현장 관람객 이벤트 등을 통해 팬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경기는 오후 3시부터 진행되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공식 유튜브, 네이버 스포츠, 틱톡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팬들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경기를 시청하고 응원할 수 있다.
한편 크래프톤은 대회 기간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구글폼을 통해 사전에 취합한 응원 메시지와 치어풀 가운데 우수작을 라이브 방송으로 소개하고 응모자에게 치킨메달 30개를 지급한다. 일반 이용자들의 매드무비, 핫클립도 사전 취합해 우수 클립으로 선정된 인원에게 치킨메달 30개 지급하는 'PMPS 넥스트 제너레이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 치킨메달 10개를 지급하고, 현장 이벤트 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키보드, 헤드셋, 마우스 등의 상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