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다음, 총선 특집 페이지 오픈…다양한 정보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11 16:10:34

언론사 특집 콘텐츠, 지역별 기사 모음, 실시간 개표 정보까지

유권자 참여 유도 및 허위 정보 확산 방지에도 힘쓸 것

카카오 포털 다음Daum에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특집 페이지 오픈
카카오, 포털 다음(Daum)에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특집 페이지 오픈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다음CIC(대표 황유지)는 4월 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이하 총선)를 앞두고 포털 다음(Daum)에 총선 특집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총선 특집 페이지에는 ‘언론사 특집’과 ‘여론조사’ 탭을 마련해 이용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언론사에게는 이용자 접점을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각 언론사가 자체적으로 마련한 인터랙티브 뉴스 등 총선 관련 특별 콘텐츠를 한눈에 모아 볼 수 있다.

‘뉴스’ 탭에는 다채롭고 심도 있는 총선 관련 뉴스들을 모아볼 수 있다. 언론사의 심층기획 기사부터 각 정당의 공약∙정책 기사, 현장 민심을 담은 기사, 팩트체크 기사 모음까지 만나볼 수 있다.

지역 밀착 뉴스 제공을 위해 지역 언론사의 지역별 기사 모음도 마련했다. 다음은 지난 2월 지역 언론사를 대상으로 총선 특집 페이지 입점 신청을 받았으며, 입점 신청한 30개 언론사가 전체 참여를 확정해 유권자와 후보자들에 지역 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사전 투표일인 5일(금)부터 선거일까지는 실시간 정보 중심 페이지로 변화한다. 개표율과 득표율, 격전지 현황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모바일 다음에서는 빠르고 간편하게 선거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선거’ 탭을 별도 오픈한다.

다음검색과 카카오맵에서도 다양한 선거 정보를 제공한다. 포털 다음에서 선거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지역별∙정당별 후보자, 개표율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맵에서는 사전 투표소 및 선거일 투표소 위치를 찾아볼 수 있다.

허위 정보 확산 및 불공정 선거보도를 막기 위한 노력도 강화한다. 포털 다음 곳곳에 ‘허위사실 및 비방 게시물 신고’, ‘오보 및 권리침해 신고, ‘불공정 기사 모음’, ‘정정∙반론∙추후 보도 기사’ 배너를 게시한다. 또한 이용자 참여 공간에 자정 캠페인 및 처벌조항을 명시하는 동시에, 다음 파트너사가 이용하는 다음채널 스튜디오에서도 콘텐츠 작성 시 주의를 요청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박용준 다음CIC 미디어팀장은 “포털 다음 총선 특집 페이지는 유권자인 이용자들이 다양한 선거 정보를 얻고 언론사들이 공들여 준비한 각종 선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며, “총선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정확하고 공정한 정보가 오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롯데캐슬
종근당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미래에셋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DB
한화
KB금융그룹
e편한세상
SK하이닉스
NH투자증
신한금융
DB손해보험
KB국민은행
한국유나이티드
LX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