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11˚C
맑음 부산 12˚C
맑음 대구 8˚C
맑음 인천 9˚C
맑음 광주 8˚C
맑음 대전 7˚C
맑음 울산 9˚C
흐림 강릉 8˚C
구름 제주 12˚C
생활경제

하이트진로, 농식품 벤처 '팜조아' 지분 투자…급속 냉동 특허 보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03-12 17:26:34

올해 첫 투자 기업…시너지 효과 기대

하이트진로 팜조아 CI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팜조아 CI [사진=하이트진로]
[이코노믹데일리] 하이트진로가 농식품 벤처기업 ‘팜조아’에 지분을 투자했다. 올해 첫 번째 투자이며, 2018년 첫 투자 이후 누적 기준 서른 번째 투자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가정 간편식(HMR) 시장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팜조아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 평가했다.
 
팜조아의 핵심 사업은 냉동 농산물이다. 개별 급속 냉동(IQF) 특허 등 냉동 채소와 밀키트 패키지의 핵심 공정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직영 농장 운영과 산지 계약 농가 비중 확대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제 2공장 설립으로 대량 생산 체계도 갖추고 있다. 현재 미국, 홍콩 등 해외 수출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이종 산업에 대한 학습과 신성장 동력 발굴을 목적으로 지난 2018년부터 투자를 진행했다. 특히 농수산 분야 원물의 생산과 유통에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집중 투자했다.
 
지분 투자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투자사를 지원하고 있다. 투자사 제품과 협업해 해외 수출을 지원하고, 총 6개 스타트업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추천해 모두 선정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규 투자한 기업과 긍정적 시너지로 함께 성장해 나아갈 것”이라며 “유망 스타트업 지속 발굴 뿐만 아니라 청년 창업 지원 등 100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