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10˚C
맑음 부산 14˚C
맑음 대구 14˚C
맑음 인천 10˚C
맑음 광주 10˚C
맑음 대전 11˚C
맑음 울산 11˚C
흐림 강릉 9˚C
흐림 제주 14˚C
산업

포스코퓨처엠, 정기 주총 개최…유병옥 대표이사 선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4-03-25 17:09:14

기타비상무이사에 김준형 전 사장

포스코퓨처엠이 25일 제5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유병옥 대표이사 사장 윤덕일 기획지원본부장 김진출 안전환경센터장이상 사내이사 김준형 포스코홀딩스 친환경미래소재총괄부사장기타비상무이사 권오철·윤태화·이복실 사외이사사진포스코퓨처엠
포스코퓨처엠이 25일 제5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유병옥 대표이사 사장, 윤덕일 기획지원본부장, 김진출 안전환경센터장(이상 사내이사), 김준형 포스코홀딩스 친환경미래소재총괄부사장(기타비상무이사), 권오철·윤태화·이복실 사외이사[사진=포스코퓨처엠]
[이코노믹데일리] 포스코퓨처엠이 25일 제53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사내·외이사 선임 및 정관 변경 등 주요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총에서 유병옥 포스코퓨처엠 사장은 신규 사내이사에 선임된 후 직후 열린 이사회에서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됐다.

신규 사외이사로는 이복실 전 여성가족부 차관과 윤태화 가천대 경영학과 교수가 선임됐고, 권오철 사외이사는 재선임됐다.

이복실, 윤태화 사외이사는 감사위원회 위원으로도 선임됐다. 관련 분야 직무 전문성을 바탕으로 의사 결정의 투명성과 경영 지속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덕일 기획지원본부장과 최고안전환경책임자(CSEO)인 김진출 안전환경센터장은 사내이사에 재선임됐다.

기타비상무이사에는 포스코홀딩스 김준형 친환경미래소재총괄이 신규 선임됐다.

한편 이번 주총에서는 사업 목적에 이차전지소재 원료 제조 및 판매·수출입업 및 동대행업, 중개업·가공업을 추가한 정관 일부 변경, 제53기 재무제표, 이사 보수한도 등 총 6건 안건을 승인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